크림빵 뺑소니 피해자 아버지 격분…용서 무색게 한 피의자의 변명 “사람인 줄 몰랐다”

입력 2015-01-30 18:3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KBS 방송화면 캡처

크림빵 뺑소니 피해자 아버지 격분

‘크림빵 뺑소니’ 피의자 허모 씨를 용서하겠다고 밝혔던 피해자 아버지 강태호(58)씨가 하루만에 “절대 용서 못한다”고 입장을 바꿨다.

29일 크림빵 뺑소니 피해자 아버지 강씨는 허씨가 자수했다는 소식이 알려진 후 직접 경찰서를 찾아 “잡히지 않고 자수를 했다니 고마웠다”고 심경을 전했다.

앞서 전날 밤 11시8분쯤 경찰에 자수한 피의자 허모(38) 씨는 경찰 조사에서 “술에 취한 상태여서 부딪친 것이 사람이 아니고 조형물이나 자루인 줄 알았다”고 진술했다.

또한 피의자는 “사고 4일 후 피해자가 사망한 사실을 알았으나 주변 정리를 이유로 차일피일 미루다 경찰에 신고를 못했다”고 추가 진술했다.

피의자의 이 같은 주장에 대해 강씨는 “키 177㎝의 거구인 아들을 조형물이나 자루로 인식했다는 것이 말도 안된다”며 “충격 직전에 브레이크 등에 불이 들어 왔다는데 어떻게 사람인 줄 몰랐다고 할 수 있느냐. 엄연한 살인 행위다”라고 격분했다.

이어 강씨는 “피의자가 자수하기 전 스스로 변명거리를 찾으려 한 것 같다”며 “양심껏 죄를 인정하고 용서를 구하면 용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경찰은 허씨가 지난 10일 오전 1시30분께 강씨를 자신의 윈스톰 승용차로 치고 급히 도망친 점 등으로 미뤄 그가 사람을 친 사실을 충분히 알 수 있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사고 후 허씨가 차량 부품을 직접 구매한 뒤 음성 부모 집에서 차를 수리하는 등 증거를 인멸하고 범행을 은폐하려 했다는 게 경찰의 판단이다.

그러나 허씨는 경찰 조사에서 “나중에 뉴스를 통해 (자신이)사람을 친 사실을 알았다”고 진술했다.

한편, 피해자 강씨는 화물차 일을 마친 후 임신 7개월 된 아내가 먹을 크림빵을 사 들고 귀가하던 중에 사고를 당했다. 온 국민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던 ‘크림빵 뺑소니’사건은 이렇게 일단락됐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