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스타4 정승환 그날들, 박진영 “가르칠 수 없는 부분…”

입력 2015-03-01 22:1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K팝스타4 정승환 그날들. 사진출처|방송캡처

K팝스타4 정승환 그날들, 박진영 “가르칠 수 없는 부분…”

‘K팝스타4’ 참가자 정승환이 부른 ‘그날들’이 온라인을 강타했다.

1일 방송된 SBS ‘일요일이 좋다 1부-서바이벌 스타오디션 K팝스타 시즌4’(이하 ‘K팝스타4’)에서는 TOP10 경연 과정이 다뤄졌다.

이날 방송에서 정승환은 고(故) 김광석의 ‘그날들’을 불렀다. 그의 무대가 끝나자 장내 가득 박수가 쏟아졌다.

심사위원 박진영은 “1절을 부를 때 깜짝 놀랐다. 정승환 군이 고 김광석 선배의 노래를 부르는 것을 한 번 들었기 때문에 어떻게 부를 것인지 어느 정도 예상했다. 그런데 그것보다 훨씬 잘했다”고 칭찬했다.

그는 “신인이나 연습생을 만나면 가르칠 수 있는 부분이 있고 가르칠 수 없는 부분도 있다. 가르칠 수 없는 부분은 본인이 갖고 있어야 한다”며 “정승환은 이미 그것을 갖고 있다. 음악을 대하는 마음과 놀라운 집중력이 있다. 정말 무시무시한 가수가 될 것”이라고 극찬했다.

또한 양현석은 “정승환은 故 김광석 김현식 유재하처럼 집중하게 만드는 마력의 목소리를 지녔다. 자꾸 옛날 생각이 난다”며 “2분의 시간이었지만 다시 옛날 생각이 나면서 좋았다”고 호평했다.

더불어 유희열은 “정승환은 다른 참가자들에 비해 많은 것들을 다듬지 않아도 몇 달 후에 발라드 앨범을 내도 많은 사랑을 받겠구나 싶다”며 “큰 노래 스토리와 기승전결 줄기를 만들어 나가는 작업을 하는데 정승환은 큰 줄기가 이미 있다. 오늘도 그 부분에 대해 감탄하면서 들었다”고 평가했다.

방송을 본 누리꾼들은 “K팝스타4 정승환 그날들, 마력의 목소리더라” “K팝스타4 정승환 그날들, 감동적이야” “K팝스타4 정승환 그날들, 소름이 쫙”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