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성, 시각장애인 위해 목소리 기부…꾸준한 선행

입력 2015-03-06 09:2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김보성이 시각장애인을 위해 자신의 목소리를 기부했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이 서울시 및 (사)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와 협업을 통해 서울시 문화유산 100점의 묘사해설 콘텐츠를 제작하는 ‘착한 도서관 프로젝트 시즌4’에 목소리 재능기부자로 참여 한 것.

시각장애 6급으로 시각장애인의 고충을 잘 알고 있는 김보성은 지난해 자신의 출연료 2천만원을 기부하고 저소득층 시각장애인에게 시력보조기를 전달하는 등 꾸준히 선행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 12월에는 2015서울세계시각장애인경기대회 홍보대사로 위촉된 데 이어 이번에 목소리 기부까지 나서며 시각장애인을 위한 진정한 기부 천사로 등극했다.

김보성은 지난 3일 서울시 마포구 (사)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미디어접근센터를 방문해 ‘착한 도서관 프로젝트 시즌 4’의 일환으로 개발된 남산한옥마을탐방 GPS시스템의 클로징 멘트를 녹음했다. 김보성은 특유의 파이팅 넘치는 목소리로 스크립트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소화해 내며 시각장애인에 대한 응원의 마음을 잘 담아냈다는 후문이다.

한편, ‘착한 도서관 프로젝트’는 일반인 목소리 재능기부 캠페인으로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다. 2011년부터 매년 진행 중이며 현재까지 20만여 명이 참여했다.

이를 통해 그 동안 900여 점의 시각장애인용 오디오 콘텐츠를 개발하고 2만1,300부의 오디오북을 제작해 전국 맹학교 및 시각장애 관련단체에 기부했다. 또 2014년부터는 시각장애인 및 일반인을 위한 무료 스마트폰 앱도 개발해 보급하고 있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