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주영 FC서울 복귀, 구단 측 “K리그 부활 이끌기를 기대”

입력 2015-03-10 11:3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박주영 FC서울 복귀. 스포츠동아DB.

‘박주영 FC서울 복귀’

박주영이 7년 만에 친정 FC서울 유니폼을 다시 입으며 K리그에 복귀했다.

프로축구 K리그 클래식 FC서울은 10일, 스트라이커 박주영 영입을 최종 확정 지었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박주영은 2008년 해외진출 이후 7년 만에 FC서울로 복귀하게 됐다.

박주영은 지난 2005년 FC서울에 입단해 골잡이로서 탁월한 능력을 발휘 ‘축구천재’란 별명을 받으며 한국 축구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지만 아스날을 떠난 이후 실망스러운 모습을 보이며 세계 여러 클럽을 전전했다.

FC서울은 “지난 2005년 입단 당시에도 ‘박주영 신드롬’을 일으키며 가는 곳마다 구름 관중을 불러 모았던 것처럼, 다시 한번 FC서울은 물론 침체된 K리그 부활을 이끌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FC서울은 “무엇보다 박주영의 다양한 해외무대 경험이 팀에 긍정적인 역할로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해외진출 선수의 K리그 복귀에 있어 성공적인 선례로 남을 수 있도록 적응을 위한 최선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며 기대감을 보였다.

박주영 역시 이번 FC서울 복귀를 통해 축구인생 제2도약의 기회로 삼고, 초심과 팀을 위해 헌신하는 자세로 FC서울은 물론 K리그 발전을 위해 모든 것을 쏟아내겠다는 각오다. 특히 어렸을 때 팀을 떠나 고참으로 복귀한 만큼 선후배 사이의 가교 역할은 물론 후배들을 위해서도 많은 조언을 아끼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지난 2005년 FC서울 입단 첫 해 30경기에 출전, 그 해 최다인 18골을 뽑아내며 K리그 사상 첫 만장일치 신인왕을 거머쥔 박주영은 총 4년간 FC서울에서 33골 9도움을 기록했다.

누리꾼들은 박주영 FC서울 복귀 소식에 “박주영 FC서울 복귀, 세계여행 마쳤나?” “박주영 FC서울 복귀, 언젠가 올 줄 알았다” “박주영 FC서울 복귀, 여행가야 축구 선수야?” “박주영 FC서울 복귀, 몇 년 후에 중국 가는 거 아냐?”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FC서울과 3년 계약을 맺은 박주영은 곧바로 팀에 합류, 빠른 적응을 위한 본격적인 발맞추기에 들어갈 예정이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