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각 ‘사월의 눈’ 전곡 하이라이트 공개… 20일 ‘뮤뱅’ 컴백

입력 2015-03-16 16:4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허각의 미니3집 ‘사월의 눈’이 베일을 벗었다.

에이큐브 엔터테인먼트는 허각의 이번 미니3집 타이틀곡과 수록곡 총 6곡의 하이라이트가 16일 정오 네이버 뮤직 스페셜에 공개됐다고 밝혔다.

이번 미니3집은 타이틀곡 ‘사월의 눈’뿐 아니라 수록곡 전곡 심혈을 기울어 만든 만큼 완성도가 굉장히 높다. 롤링뮤직과 함께 2장의 미공개 컷도 공개했다.

타이틀곡 ‘사월의 눈’은 지고릴라(G.gorilla)의 작품이며, 서정적인 오케스트라 선율이 가해지면서 끝없이 펼쳐진 하dis 설원에 서있는 듯한 느낌을 주고 한편의 시와 같은 가사가 굉장히 인상적인 곡이다.

이어 ‘사랑아’는 김진환 작곡가의 작품으로 사랑 그리고 이별 끝에 남겨진 회환과 쓸쓸한 노래이며, 기존 허각의 애절함을 가장 많이 담아낸 곡이다.

또한 ‘여운’이라는 곡은 허각이 처음으로 시도해 보는 발라드 곡이다. ‘VOS 최현준’을 필두로 꾸려진 프로듀싱팀 e.one의 작품이며, 사랑했던 기억과 이별의 흔적들, 시간이 지나고 계절이 지나도 지워지지 않는 여운 그리고 아픔을 허각의 절제된 목소리로 표현하였다.

뿐만 아니라 ‘I Want You Back’이라는 곡은 기분 좋은 어쿠스틱 기타와 레게 리듬이 만나 새로운 느낌으로 김성욱 작곡가의 작품이다.

특히 마지막 곡 ‘Have A Good Time’은 지금은 힘들어도 하루하루 웃으며 보낸다면 언젠가는 꼭 좋은 일이 찾아올 것이라는 메세지를 담고 있는 곡으로 따뜻한 음색과 시원하게 뻗는 고음, 드럼과 기타소리가 돋보이는 신나는 Rock곡이다.

한편, 허각의 미니3집 ‘사월의 눈’은 17일 자정에 공개 되며, 20일 KBS 뮤직뱅크에서 첫 방송을 할 예정이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에이큐브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