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열 모바일 플랫폼 바이닐 통해 ‘Rewind Myself’발매

입력 2015-03-17 10:4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이승열의 스페셜 앨범이 글로벌 모바일 앨범 플랫폼 바이닐(Bainil)을 통해 단독 발매된다.

유앤미블루 시절부터 현재까지 다양한 영역에 걸쳐 꾸준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이승열은 3월 20일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에서 열리는 'Rewind Myself 1994-2015' 공연을 앞두고 공연 레퍼토리로 불려질 곡들을 바이닐 앨범을 통해 미리 선보일 예정이다.

이승열이 스페셜 앨범을 발매하게 된 바이닐 플랫폼은 아티스트가 자신의 앨범에 들어갈 수록곡과 이미지, 그리고 가격까지도 직접 선택하여 전세계에 유통될 수 있도록 하는 음원 서비스 어플리케이션이다.

바이닐은 간편한 음원 등록 시스템을 통해 전세계 팬들과 아티스트가 보다 손쉽게 서로의 취향과 음악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할 뿐만 아니라, 간소화한 음원 유통구조를 통해 음원 수익의 80% 이상을 아티스트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바이닐은 이번 이승열 스페셜 앨범을 단독 발매함으로써 기존에 이승열이 그의 공연과 앨범을 통해 잘 소개하지 않았던 희귀 곡들을 한 데 모아 공개하는 유일한 채널이 될 예정이다.

이 앨범 'Rewind Myself 1994-2015' 에는 tvN 드라마 '미생'의 OST ‘날아’, MBC 시트콤 '크크섬의 비밀' OST였던 ‘Kiss’, 그리고 MBC 음악프로그램 '음악여행 라라라'에서 이승열만이 가진 독특한 감성으로 재해석됐던 원더걸스의 ‘Nobody’ 편곡버전도 수록될 예정이다. 특히 이 앨범에 수록될, 영화 '얼굴 없는 미녀'의 OST인 ‘Tower’는 현재 다른 어떤 음원 서비스 채널을 통해서도 들어볼 수 없는 곡이기에 앨범의 희귀성을 더해주고 있다.

한편 이번 바이닐 앨범은 3월 17일 발매된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