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크, 티저 영상하나로 中동영상사이트 ‘후끈’

입력 2015-04-21 15:5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남성그룹 유니크의 신곡 ‘이오이오’ 뮤직비디오 티저영상이 중국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소속사 위에화엔터테인먼트와 스타쉽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17일 0시 공개된 ‘이오이오’는 공개와 동시에 중국 시나닷컴을 비롯해 유우쿠, 투도우, 아이치이, 인위에타이 등 4대 동영상 포털사이트 메인 페이지를 장식했다.

또한 중국의 대표적인 SNS인 웨이보에서도 연일 핫이슈로 거론되는 등 중국에서 여러 형태로 유니크에 대한 관심이 표현되고 있다.

소속사 측은 “유니크가 신곡 ‘이오이오’ 티저를 공개한 것만으로도 큰 반응을 얻고 있다. 콘셉트를 바꾼 후 몰라보게 달라진 유니크의 새로운 모습에 중국 매체와 엔터테인먼트 업계가 큰 기대를 보이고 있다”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유니크의 첫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곡 ‘이오이오’는 엑소 ‘으르렁’을 작곡한 신혁 프로듀서와 그의 프로듀싱팀 줌바스 뮤직팩토리가 프로듀싱 한 곡이다. 관악기가 곡 전체를 이끌어가는 힙합 트랙으로 국내 가요계에서는 많이 시도되지 않았었던 어번 R&B 스타일의 멜로디에 긴박함을 나타내는 의성어를 사용해 유니크만의 남다른 정체성과 패기 넘치는 열정을 보여준다.

4년여의 트레이닝으로 실력을 다진 유니크는 데뷔 후 한국과 중국 등 아시아 여러 국가에서의 동시활동으로 주목받았다.

유니크는 22일 MBC뮤직 ‘쇼 챔피언’에서 컴백무대를 갖고 24일 첫 번째 미니앨범을 발표한다.

스포츠동아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