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하도전’ 정형돈, “넌 왜 고졸이냐?” 과거 PD에게 학력차별 받아

입력 2015-06-07 11: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무하도전’ 정형돈, “넌 왜 고졸이냐?” 과거 PD에게 학력차별 받아

'무한도전' 정형돈이 극한 알바로 이목을 끌고 있는 가운데 과거 학력차별을 받은 사실이 알려지며 이목을 끈다.

6일 방송된 MBC '무한도전'에서는 '해외 극한알바' 특집으로 꾸며져 정형돈과 하하가 중국에서 가마꾼 알바를 하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날 방송에서 정형돈은 영업 시작에도 불구하고 반응이 없자 "'런닝맨' 하하"를 언급하며 첫 고객을 맞았다.

이후 하하의 인기로 주변 관광객들이 몰려들자 정형돈은 사진사로 변신했고, 자신을 '하하 매니저'라고 표현해 웃음을 자아냈다.

특히 가마에 탄 한 여성은 '하하'와 '무한도전'에 대해서는 열광하면서도 정작 정형돈을 알아보지 못해 시청자들을 폭소케 했다.

이 가운데, 과거 정형돈이 학벌 차별을 받은 적이 있다고 고백해 눈길을 끈다.

정형돈은 지난 4월 29일 방송된 tvN '고교10대천왕'에서 "고졸 학벌로 차별받은 적 있느냐"는 질문을 받자 "개그맨 시험 볼 때 동기 중에 고졸이 나밖에 없었다"고 솔직하게 털어놨다.

이어 정형돈은 "PD 한 분이 '넌 왜 고졸이냐'고 묻기도 했는데 상처는 받지 않았다. 사실이었기 때문이다"라고 당당하게 말했던 것을 밝혀 관심을 모았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