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리그, 메르스 우려에도 중단 없이 일정대로 진행

입력 2015-06-09 17:5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KBO(총재 구본능)는 9일 오후 1시30분 제3차 이사회를 열고 프리미어 12 대회와 중동호흡기증후군(이하 메르스)와 관련하여 심의, 의결하였다.

먼저, 프리미어 12 대회의 참가선수 보상과 관련하여 프리미어 12 대회에서 3위 이상의 성적을 거둘 경우 선수 소집일로부터 대표팀 해산일까지 FA 등록일수를 산정하여 보상하기로 하였다.


선수단 포상금은 대회의 상금 규모에 따라 추후 결정하기로 하였다. 프리미어 12 대회의 감독 선임에 대하여는 빠른 시간 안에 KBO가 결정하여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국가대표 선수로 참가하여 병역 혜택을 받은 선수는 해당 대회 이후부터 5년간 국제대회에 국가대표로 선발될 경우 반드시 참가하도록 의무화하였다. 또한 외국인선수 규정과 관련하여 전 소속 구단이 재계약을 제안한 경우 구단의 해당 선수에 대한 계약교섭권 보유기간을 2년에서 5년으로 환원하기로 하였다.

그리고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메르스와 관련하여 현재 진행중인 KBO 리그 및 퓨처스리그는 중단 없이 기 편성된 일정대로 진행하기로 하였다. 다만 선수단 및 관객들의 안전 확보와 메르스 확산 방지를 위해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 지침에 따라 각 구단에 협조사항을 전달하고 KBO와 구단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대처하기로 하였다.

이와 별도로 KBO는 향후 관계당국의 위기경보단계 상향조정 등이 있을 경우 준비해 놓은 경기일정 편성 매뉴얼에 따라 대응할 계획이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