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좌의 게임5’ 레나 헤디, “누드 촬영, 대역이 했지만 아직도 충격적”

입력 2015-06-16 14:1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왕좌의 게임5’ 레나 헤디, “누드 촬영, 대역이 했지만 아직도 충격적”

미국드라마 ‘왕좌의 게임’의 레나 헤디가 극중 힘들었던 장면에 대해 밝혔다.

‘왕좌의 게임’에서 세르세이 라니스터 역을 맡은 레나 헤디는 최근 올누드로 촬영을 하며 겪은 심경을 토로했다.

이 장면은 세르세이의 일명 ‘수치의 행진(Walk of Shame)’ 장면이며 조지 R.R. 마틴 원작에서도 주요 장면인 이 행진은 ‘고난의 행진’으로도 불리며 종교계의 수장인 하이 셉턴(High Septon)의 명령으로 한 때 자만심이 가득했던 세르세이의 온 몸의 털을 밀고 알몸으로 걸어가게 하는 장면이다.

4일 간의 촬영 동안 하루에 5만 달러(약 5500만원)이상의 막대한 비용을 지출하는 등 보안을 철저하게 하며 촬영했다. 하지만 결굴 레나 헤디는 대역 배우로 이 장면을 촬영했다. 그러나 아직까지도 그에겐 정신적인 충격이 남아있다고 전했다.

이 장면을 촬영한 레나 헤디는 “연기를 하며 나의 가장 굴욕적인, 밑바닥을 본 기분”이라며 “사람들이 나를 향해 온갖 수모와 굴욕적인 발언을 한 것은 힘들지 않았다. 그러나 내 스스로 ‘뭐’ 같다고 생각이 들 땐 정말 끔찍하다. 세르세이가 잘못은 했지만 그 만한 일을 당할 만큼 잘못을 했다고 보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어 “‘수치의 행진’을 촬영하며 느낀 것은 중세에서 행해져왔던 군중심리와 같은 폭력성이 지금 현대 여성들도 겪고 있는 것 같다”며 “우리 누구도 그런 일을 당할 이유는 없는 것 같다”라고 덧붙였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