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최초 고시전문 교육채널 박문각 TV, 7월1일 개국

입력 2015-06-22 14:2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박문각행정고시학원, 박문각출판, 에듀스파, 고시기획, 서일시스템 등 공무원 고시 전문 계열사들을 거느린 박문각그룹(박용 대표, www.pmg.co.kr)이 국내 최초로 고시전문교육채널 박문각TV(www.pmgtv.co.kr)를 7월1일 개국한다.

박문각그룹의 케이블TV 고시전문교육채널로 거듭날 박문각TV는 고품질 디지털 교육방송 환경에 앞장서는 유익하고 다양한 학습 콘텐츠 제공을 모토로 촬영, 제작, 편집부터 편성까지 모든 사업을 직접 주관하는 케이블 전문 라이브러리 교육방송사로 도약할 예정이다.

특히 에듀스파 190만 회원과 주요학원 수험생 및 공무원을 꿈꾸는 전국 대학 수험생들이 이 방송을 시청할 것으로 예정됨에 따라 교육방송계의 새로운 바람을 몰고 올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7월1일 개국하는 박문각TV 대표 콘텐츠로는 박문각그룹의 유명 강사들이 직접 전하는 필수 선택 과목의 ‘공무원 강의’를 시작으로 전국 유명학원 명강사들이 자신만의 노하우를 전수해주는 ‘명강사 특강’, 공무원 합격의 지름길이 될 ‘가산점 강좌’, 변화하는 출제경향의 최신 길라잡이 ‘공인중개사 강좌’ 등이 전파를 탈 예정이다.

아울러 개국특집 프로그램으로 ‘PMG다큐스페셜’을 비롯해 ‘PMG매거진’ ‘토크&토론콘서트’ ‘아시아 영화기행’ 등 다양한 교양 프로그램과 ‘개그한판’ ‘푸드킹콩’ ‘크레이지 웨이브’ 등 예능 프로그램이 방영됨에 따라 시험준비에 지친 수험생들의 쉼터로도 손색이 없을 것으로 전망된다.

박문각TV 박광수 편성국장은 “박문각TV는 단순히 공무원 시험 합격을 위해 학습정보를 제공하는 것에 국한되지 않고 공무원 시험에 요구되는 전문지식뿐만 아니라 각 직종별 공직에 임하고 있는 현직 실무자들의 노하우와 지식까지 함께 제공하는 방송사로 성장할 것”이라며 “통합적 지식과 다양하고 유익한 교양물 편성으로 학습 능률을 최대한 보장하는 방송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박 국장은 이어 “1972년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대한민국 고시의 역사와 함께 성장한 그룹의 인프라를 기반으로 전국 각 지역의 모든 고시 수험생들이 함께하는 공무원 교육 정보교류 채널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박문각TV는 7월1일 개국을 기념하기 위해 ‘홈페이지에 개국 축하 댓글만 남겨도 경품이 와르르’ 이벤트를 진행한다. 7월1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박문각TV 홈페이지(www.pmgtv.co.kr)에 개국 축하 댓글을 남긴 회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태블릿PC, 에듀스파 온라인수강권, 박문각출판 학습교재, 대학로 공연티켓 등을 제공한다. 박문각TV 시험방송은 에브리온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