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핫플레이스] ‘위례 드림시티’ 상가

입력 2015-07-10 16:5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트램노선 우남역 맨 앞자리에 위치한 대규모 상가시설
총 66개 점포…중심상권 코너변에 있어 고객 흡입력 커

지하철 8호선 우남역 주변 부동산 시장이 술렁이고 있다. 교통호재를 만났기 때문이다. 길 위로 지나다니는 노면전차 방식인 일명 트램(Tram)이 위례신도시에 ‘위례선’으로 건설 될 예정이다. 트램노선 ‘위례선’에 우남역이 새로 포함되면서 이 역 주변으로 부동산시장이 인기다.


● 지하철 8호선 우남역까지 트램 연결…역세권 상가 인기


국토부는 서울시가 제출한 ‘10개년 도시철도기본계획’을 확정, 승인했다. 서울시 계획안에는 위례선에 우남지선이 새로 포함됐다. 마천역과 복정역을 잇는 위례선의 종선 노선에 우남역까지 연결되는 우남지선이 추가됐다. 이로 인해, 우남역은 지하철 8호선과 위례선의 환승역으로 개발될 것으로 예상된다.

위례신도시 내 ‘W’부동산 대표는 “지하철 8호선 우남역까지 트램이 연결된다는 소식에 문의전화가 크게 늘었다”면서 “우남역세권이 위례선과 위례신사선의 환승역인 위례중앙역보다 가치가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또 우남역 주변에 위치한 ‘U’부동산 대표는 “우남역세권은 지하철8호선과 위례선을 모두 이용할 수 있게 되는 만큼 위례신도시에서 가장 많은 유동인구를 확보하게 될 전망이다” 면서 “특히, 우남역세권 주변 상업시설은 미래가치가 증대되면서 투자문의가 빗발치고 있다”고 전했다.


● ‘위례 드림시티’ 상가 우남역 맨 앞자리에 위치

이 가운데, 위례신도시 우남역 맨 앞자리에 위치한 대규모 상업시설 ‘위례 드림시티’ 상가가 분양에 돌입하면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위례 드림시티는 지하 3층~지상 5층, 연면적 8,088.63㎡, 총 66개 점포 규모로 건립된다. 지하 3~지하 2층은 주차장 48대(법정:43.86대), 지하 1층~지상 5층은 상가로 구성된다. 이 상가는 동측 및 남측 20m 도로, 북서측10m 도로, 북동측 6m 보행자 도로를 접하고 있는 3면 개방형 상가로 고객흡입력도 높을 전망이다.

사업지 주변에는 ‘위례 우남역푸르지오’, ‘위례 힐스테이트’, 자연앤 래미안 e편한세상 등 아파트들이 밀집해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를 자랑한다. 또 주변에 수정구청, 국방 문화센터, 바이오산업단지, 호텔 등이 들어설 예정으로 향후 유동인구는 더욱 풍부해질 전망이다. 거기에 문정법조타운과 미래형업무단지로 개발되는 문정지구도 가까운 곳에 있어 더욱 많은 고객들을 유치할 수 있다.

특히 ‘위례 드림시티’는 중심상권 메인스트리트 코너변에 위치한 초대형 상가로 고객흡입력과 집적효과가 커질 전망이다. 또 이 상가는 우남역과 가장 가까운 접근성의 역세권 첫 분양상가라는 것이 강점으로 꼽힌다.


● 3.3㎡ 당 분양가는 770만~4500만원 선. 계약금 10%에 40% 중도금 무이자


지하1층은 회전율이 빠르며 젊은 세대가 좋아하는 중저가 소형 식음시설들이 권장업종이다. 또, 지상 1층은 가장 많은 고객들이 이용하는 공간으로써 음식 음료 및 패션잡화, 패스트푸드 및 브랜드카페 등이 입점하기에 유리하다. 지상2층과 3층은 중대형 고급음식점(패밀리레스토랑)이나 Beauty&Hair Clinic 등이 유리하며 지상4층과 5층은 의료시설과 소형 음식음료판매시설, Kids theme park 등을 권장업종이다.

3.3㎡당 분양가는 770만~4500만원 선. 계약금 10%에 40% 중도금 무이자 조건이 제공된다.

문의 : 02-400-5522

연제호 기자 sol@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