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감한형제 美진출곡 ‘캐시머니’ 공개, 현지 씬 관심

입력 2015-07-17 10: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용감한형제가 프로듀싱한 미국 첫 진출 곡 YG '캐시머니'가 공개됐다.

앞서 빌보드 헤드라인을 장식하며 화제를 모았던 용감한형제와 YG(키난 잭슨), 본 덩스 앤 하모니 멤버 크레이지본이 함께 한 신곡'캐시머니'(Cash Money)는 미국 현지 시간 15일 오후 9시 (한국 시간 7월 16일 오후1시) 아이튠즈를 통해 공개됐다.

아이튠즈와 해외 유명 힙합사이트를 통해 공개 된 '캐시 머니'는 갱스터의 꿈과 자유로움을 표현한 곡으로 힙합퍼들이 강조하는 '스웩'과 광기가 섞인 곡이다.

음원 공개 직후 음원과 동영상은 유튜브와 SNS 팔로워 들에 의해 빠르게 퍼져나갔고 미국내유명 힙합정보 사이트 와 라디오에서 앞 다투어 메인화면에도 소개되면서 큰 관심을 모았다.

미국 가수 YG는 빌보드와의 인터뷰에서 "형제(용감한형제)는 우리 시대에서 영향이 엄청난 세계적인 프로듀서 중 한 명"(Bro is definitely one of the most profound international producers of our time)이라고 평가했다.

용감한 형제는 미국현지에서 앨범 프로듀싱 및 라디오, 매체 인터뷰 등을 통해 적극적인 프로모션으로 현지시장을 공략 중이다. 미국 음악 시장의 경우 라디오가 핵심적이고 중요한 홍보 매체임을 감안할 때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현지인들에게 좀 더 친근하게 다가갈 것으로 예상된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