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북’ 이희호 테러위협, 의문의 단체 정체는?…"이희호 탑승 항공기 폭파할 것"

입력 2015-08-04 17:3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방북’ 이희호 테러위협, 의문의 단체 정체는?…"이희호 탑승 항공기 폭파할 것"

이희호 김대중평화센터 이사장의 방북이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이희호 이사장에 대한 테러위협이 가해졌다.

4일 오후 '북진멸공자유인민해방군'이라고 자신들을 칭한 정체불명의 단체는 언론사에 배포한 성명서에서 "우리 북진멸공자유인민해방군은 이희호가 탑승할 이스타항공 비행기를 폭파할 것을 분명하게 경고한다"고 밝혔다.

이어 "지난 15년 전에도 이희호는 남편 김대중과 북한 김씨 왕조를 대한민국 국민들의 혈세로 지원해 그 사악한 정권의 생명을 연장시켜주는 데 그치지 않고 핵무기까지 손에 안겨줘 남북 우리동포들의 고통을 계속해서 연장시켜오고 있는 장본인"이라고 비난했다.

이 단체는 "현시점에서 (이희호 여사가) 종북의 졸개들과 다시 방북하려는 것은 이미 다 무너져 곧 자멸하는 것이 시간 문제인 북한 정권의 생명을 다시 한번 연장하려는 수작"이라며 "이희호가 탑승할 이스타항공의 출국 혹은 귀국편 중 한 편을 반드시 폭파할 것을 분명하게 미리 경고한다"고 거듭 밝혔다.

이희호 여사는 김성재 전 문화부단장(수행단장)과 수행원 18명과 함께 5일 오전 10시 김포공항을 출발해 3박4일간의 방북일정을 마치고 오는 8일 귀국할 예정이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