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용석 모든 방송 하차… ‘썰전’ 측 “대중 정서 감안해 자진하차 의사 받아들이겠다”

입력 2015-08-20 18:0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강용석 모든 방송 하차

변호사 겸 방송인 강용석이 모든 방송에서 하차한다는 의사를 밝힌 가운데, ‘썰전’에서도 하차한다.

20일 JTBC ‘썰전’ 제작진은 보도자료를 통해 “최근 불거진 이슈와 관련해 내부 회의를 거쳐 출연자 강용석 변호사의 자진하차 의사를 받아들이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어 “법원의 판단 및 사실여부를 떠나 논란의 중심에 선 바, 강용석 본인이 제작진에 방송을 중단해야겠다는 뜻을 전했다”며 “제작진 역시 대중 정서를 감안해 이와 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덧붙였다.

제작진은 “부정적인 이슈로 화제가 된 만큼 강용석 변호사 스스로 ‘썰전’에 미칠 악영향에 부담을 느끼고 있다고 밝혔다. 제작진도 현 상황에서 강용석 변호사가 ‘썰전’ 출연을 지속하는건 무리라고 판단했다”며 “하차 결정과 함께 강용석 변호사는 더 이상 녹화에 참여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또한 이미 진행된 녹화 분량에 대해서 제작진은 “20일과 27일 2주에 걸쳐 방송될 예정이다”라며 “기녹화분이 전파를 타는 동안 제작진은 갑작스러운 출연자 하차 이후의 상황을 정리하고 재정비하는 시간을 가지려한다. 더 좋은 모습으로 찾아뵐 것을 약속드리며 향후 ‘썰전’의 방향성이 정해지는 대로 시청자 여러분께 알리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사진│동아닷컴 DB, 강용석 모든 방송 하차 강용석 모든 방송 하차 강용석 모든 방송 하차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