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릴, 데뷔 쇼케이스 실검 1위 등극… 팬카페 회원수도 급증

입력 2015-08-25 10:1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SP미디어 신인 걸그룹 에이프릴이 데뷔와 동시에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지난 24일 정오를 기해 음원을 공개한 에이프릴은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미디어와 팬들을 상대로 한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미디어 관계자와 팬들의 지대한 관심 속에서 열린 이날 쇼케이스에서는 에이프릴의 다양한 매력을 전하는 기사들이 쏟아져 나오면서 네티즌의 관심이 집중됐다.

이날 저녁, 글로벌 생중계로 진행된 팬들과의 쇼케이스 당시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순위가 상승하기 시작하며 생중계 중 검색어 순위 1위에 올랐다. 또, 네이버V 생중계 접속 네티즌 수도 8만여 뷰에 도달하는 등 새로운 청정 신인의 탄생을 기대하게 했다.

이러한 관심은 음원 사이트로도 이어져 25일 오전 7시, 8시 기준 멜론차트 30위권에 진입. 기대이상의 성적을 거두며 에이프릴의 돌풍이 어디까지 이어질 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지난달 데뷔소식을 알린 에이프릴은 매번 콘텐츠가 공개될 때마다 팬카페 회원수가 증가하여, 데뷔를 하루 앞두고 5000여명의 팬들을 모았다. 또한, 모 커뮤니티 팬 사이트에서는 이례적으로 데뷔 전인 아티스트 최초로 팬 갤러리가 형성되기도 하였다.

한편 에이프릴의 첫 무대는 25일 SBS MTV ‘더쇼’를 통해 전파를 탈 예정이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DSP미디어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