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 백선생’ 백종원, 달걀프라이 팁 전수 “달걀은 낮은 위치에서 떨어뜨릴 것”

입력 2015-08-26 13:4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집밥 백선생’ 백종원, 달걀프라이 팁 전수 “달걀은 낮은 위치에서 떨어뜨릴 것”

‘집밥 백선생’ 백종원이 달걀 프라이를 만들 때의 주의 사항을 전했다.

25일 방송된 tvN ‘집밥 백선생’에서는 백종원이 달걀 프라이, 스크램블 에그, 달걀 볶음밥, 달걀찜에 이어 오믈렛을 만드는 비법을 공개했다.

달걀을 이용한 아침 메뉴로 선정된 달걀 프라이를 만들기에 앞서 백종원은 신입생 송재림, 윤박의 요리실력 테스트를 위해 달걀 프라이 5인분을 주문했다. 송재림과 윤박은 각자의 방식대로 달걀 프라이를 요리하기 시작했다.

이 과정에서 백종원은 윤박이 달걀을 높은 곳에서 기름으로 떨어뜨리는 것을 목격했다. 백종원은 “높은 곳에서 떨어뜨릴 경우 기름이 튈 수 있다”며 “달걀은 낮은 위치에서 떨어뜨리는 게 좋고, 그릇에 미리 깨 두었다가 프라이팬에 붓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백종원이 만든 달걀 프라이를 본 송재림과 윤박은 향부터 다르다고 했고, 입에 넣자마자 “진짜 맛있다”며 감탄사를 연발했다.

사진│tvN ‘집밥 백선생’ 캡처, 집밥 백선생 백종원 집밥 백선생 백종원 집밥 백선생 백종원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