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틴 BOYS BE, ‘자체제작 아이돌의 위엄’

입력 2015-09-10 18:1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세븐틴 BOYS BE, ‘자체제작 아이돌의 위엄’

세븐틴 BOYS BE

그룹 세븐틴이 1개월만의 빠른 컴백에 대한 이유를 밝혔다

세븐틴은 10일 서울 상암동 DMS스튜디오에서 자신들의 두 번째 미니앨범 'BOYS BE'의 발매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컴백을 선언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에스쿱스는 "우지와 호시군이 만든 노래와 안무로 빠르게 돌아올 수 있어 행운이고 설렌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민규와 조슈아는 "방금 무대를 하는데도 울컥했다. 주위에서 벌써 나오냐고 물어보기도 하는데, 한 달 동안 열심히 준비한 무대를 빨리 보여주고 싶다"라고 덧붙였다.

하지만 13인조라는 대규모 인원인 만큼 1개월 만의 컴백에 시간적인 압박이 있지 않을까 걱정이 드는 것도 사실이다. 이에 호시는 "'만세'를 만들 때 가이드곡이 나오자마자 퍼포먼스의 구상이 빠르게 진행됐다"며 "프리스타일하다가도 안무로 만드로, 곡이 너무 좋아서 안무구상도 잘됐다"라고 일사천리로 진행됐음을 알렸다.

이어 우지는 "우리가 항상 함께 있고, 오랫동안 같이 하다 보니까 우리에게 가장 잘 어울리고 좋은 게 뭐인지 잘 안다. 곡을 기다리면서 준비한 게 아니라 먼저 나서서 준비를 해 와서 빠르게 나올 수 있었던 거 같다"라고 덧붙였다.

'BOYS BE'는 '자체제작 아이돌'이라는 수식어답게 세븐틴의 멤버들이 직접 작사작곡 편곡에 참여한 앨범으로, 타이틀곡 '만세'를 비롯해 '표정관리', '어른이 되면', 'OMG', 'ROCK'까지 5곡이 수록됐다.

특히 이번 앨범에는 세븐틴 내 힙합 유닛(표정관리)과 보컬 유닛(어른이 되면), 퍼포먼스 유닛(OMG)의 개별곡을 수록해 객 멤버별 개성을 더욱 확연히 느낄 수 있게 했다.

타이틀곡 '만세'는 우지와 에스쿱스가 계범주와 함께 작사 작곡에 참여한 곡으로, 소년의 사랑을 힘있는 베이스 리프와 독특한 곡구성으로 표현했다.

한편 세븐틴의 두 번째 미니앨범 'BOYS BE'는 10일 정오 전곡의 음원이 공개됐으며, 세븐티은 이후 각종 방송 등에서 컴백 프로모션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세븐틴 BOYS BE 세븐틴 BOYS BE 세븐틴 BOYS BE 세븐틴 BOYS BE

동아닷컴 온라인 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 = 플래디스 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