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일리 “첫 정규앨범 ‘VIVID’, 10점 만점에 10점”

입력 2015-09-30 13: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에일리, 사진|YMC엔터테인먼트

가수 에일리가 첫 정규앨범 'VIVID'를 10점 만점으로 평가했다.

에일리는 30일 오후 서울 마포구 예스24 무브홀에서 데뷔후 첫 정규 앨범 'VIVID'의 발매기념 음악감상회를 진행하고 활동의 첫 발을 내딛었다.

이날 에일리는 정규앨범이 발매되는데 오랜 시간에 걸린 것에 대해 "정규앨범이다보니 부담이 컸고, 스스로 준비가 안됐다고 생각했다"라고 입을 열었다.

이어 "준비를 철저히 하다보니 더 오래걸렸던 거 같다"며 "('VIVID')는 만족할만한 결과가 있지 않을까 싶다"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에 'VIVID'에 대한 스스로의 평가와 만족도를 말해달라는 요청에 "다양한 스타일의 음악과 표현하고 싶은 장르가 많이 담겼다. 'VIVID'라는 이름답게 강렬하고 뚜렷한 에일리의 색깔이 담겼다고 생각하다"라며 "이전에도 그랬지만 이번 앨범은 10점 만점에 10점을 주고 싶다"라고 최고의 만족도를 보였다.

30일 정오 공개된 'VIVID'는 에일리가 데뷔한지 3년 7개월 만에 선보이는 첫 정규앨범으로, 타이틀곡 '너나 잘해'를 비롯해 총 10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너나 잘해'는 프로듀스팀 이단옆차기의 곡으로, 힘있는 기타 리프와 색소폰 리프, 에일리의 보컬이 결합돼 시원시원한 느낌을 선사한다. 또한 전자음을 최대한 배제하고 펑키한 베이스라인, 셔플리듬을 가미해 듣는 재미를 더했다.

한편 에일리는 음악방송 등을 통해 정규앨범 'VIVID'와 타이틀곡 '너나 잘해'의 프로모션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