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이투더스카이 “팬들 기대치 탓에 밝은 노래 발매하기 어려웠다”

입력 2015-10-01 14:4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플라이투더스카이가 새롭게 발매한 앨범의 콘셉트를 전했다.

1일 서울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R&B 남성 듀오 플라이투더스카이가 ‘Fly High’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플라이투더스카이는 브라이언은 이번 앨범 콘셉트에 대한 질문에 “앨범 준비를 하면서 ‘Love&Hate’라는 콘셉트를 잡고 준비했던 건 아니었다. 살면서 가장 많이 느끼는 감정을 그대로 전달하고 싶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환희는 “애절한 노래를 사랑해 주시는 팬 분들이 많다. 그 기대치 때문에 밝은 노래를 갖고 나오기가 쉽지 않았다. 남녀간의 사랑의 감정만 있는 건 아니다. 사람들이 사랑을 하는데 있어서 여러 가지 감정을 담고 싶었다”라고 덧붙였다.

1년 만에 컴백한 플라이투더스카이는 ‘그렇게 됐어’와 ‘미워해야 한다면’을 더블 타이틀곡으로 활동 중이다.

특히 ‘그렇게 됐어’가 이별 후 남자의 심리를 묘사한 사실적인 가사와 화려한 전조로 기승전결을 담아 초반 기선을 제압했다면, ‘미워해야 한다면’은 영원히 잊을 수 없는 헤어진 연인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애절하게 표현했다.

한편 플라이투더스카이는 오는 10월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이화 여자대학교 대강당에서 플라이투더스카이 콘서트 ‘Fly High’를 개최한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에이치투미디어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