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진우 기자 통편집 논란, ‘힐링캠프’ 제작진 해명보니…

입력 2015-10-06 18:2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주진우 기자 통편집 논란, ‘힐링캠프’ 제작진 해명보니…

‘힐링캠프’에 출연한 주진우 기자의 통편집 논란에 제작진이 직접 해명했다.

이승환은 6일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제작진들이야 최선을 다하셨을테지요. 그 상황, 그 심정 모두 이해가 갑니다. 하지만 진우가 나오는 걸 싫어하시거나 무서워하시는 ‘그 누군가’는 이해가 안갑니다. 진우야, 미안해...”라고 글을 남겨 주진우 기자의 통편집 논란이 불거졌다.

그러나 이에 대해 ‘힐링캠프’의 한 관계자는 “우선 이승환 씨의 글대로 어떠한 의도를 가지고 편집을 한 것은 아니다. 주진우 기자가 녹화 현장에서 한 말들은 방송에 부적합한 것 외에는 대부분 전파를 탔다”고 말했다.

이어 “모든 예능이 그렇듯 게스트의 말과 행동이 잘 드러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1순위다. 이 원칙을 가지고 편집을 했을 뿐 외압을 받거나 주진우 기자가 노출되는 것이 두려워 자체 검열을 한 것은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앞서 ‘힐링캠프’에는 이승환, 감독 류승완, 만화가 강풀, 주진우 기자도 함께 출연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5일 방송된 ‘힐링캠프’에서 주진우 기자의 모습은 찾기 어려웠다. 주진우 기자가 등장한 부분은 두어 컷에 지나지 않았다.

방송 이후 시청자들은 “과거 주진우 기자가 정치적 견해를 드러내온 것이 방송에 영향을 미친게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ㅣ이승환 페이스북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