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활동 늘려가는 이수근, 진심 통했나?

입력 2015-10-07 07:0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방송인 이수근. 동아닷컴DB

KBSN ‘죽방전설’ 통해 재기 발판 마련

진심이 통해서일까.

방송인 이수근(사진)의 활동이 점차 눈에 띄게 늘어나고 있다. 불법 인터넷 스포츠 도박 혐의로 물의를 빚은 후 1년 반 만에 KBSN ‘죽방전설’로 방송에 복귀한 그가 각종 예능프로그램에서 출연요청을 받고 있어 시선이 모아지고 있다. 특히 한 지상파 방송사에서는 그를 염두에 두고 내년 상반기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 방송 관계자는 6일 “구체적으로 결정된 것은 없지만, 이수근을 포함해 집단 MC체제의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을 구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수근이 지상파 방송 진출까지 시간은 걸리겠지만 그는 이미 케이블채널을 중심으로 재기의 발판을 마련했다. 그는 현재 방송중인 KBSN ‘죽방전설’에 이어 6일부터 방송을 시작한 XTM ‘닭치고 서핑’을 통해 새롭게 모습을 드러냈다. 앞서 추석특집 SBS 러브FM ‘전격 트로트 오디션쇼-트로피’ 진행자로 나서며 귀성길을 안내하기도 했다.

특히 최근 조회수 5000만 회에 육박하며 종영한 인터넷 예능 콘텐츠 ‘신서유기’가 그의 재기 성공을 가늠해볼 수 있는 척도라는 평가가 많다. 잘못을 반성하는 모습과 특유의 순발력과 재치를 내세워 웃음을 안기면서 대중의 마음을 다시 잡을 수 있는 기회를 잡은 것이다. “더 자숙해야한다”는 일부 누리꾼의 지적도 있지만, 이런 분위기를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이수근은 “대중의 반응을 살피면서 서두르지 않고 천천히 대중 곁으로 돌아온다”는 계획을 세웠다.

이정연 기자 annjo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