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수현 “‘공남’ 교통사고 있었지만, 촬영 가장 뜻 깊고 재밌었다”

입력 2015-10-16 10:5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홍수현 “‘공남’ 교통사고 있었지만, 촬영 가장 뜻 깊고 재밌었다”

배우 홍수현의 화보와 인터뷰가 공개됐다.

홍수현은 이번 화보에서 화사하고 발랄한 소녀였다가 곧 보헤미안 무드의 집시 여인이 돼 이국적인 매력을 발산했다. 이어 70년대 아가씨로 변신한 그는 시대극에서 튀어 나온 것처럼 완벽한 애티튜드를 선보였다. 마지막 콘셉트는 홍수현 본연의 성격을 드러내듯 편안하고 캐주얼한 모습이었다.

촬영 후 진행된 인터뷰에서도 그는 솔직하고 털털한 모습이었다. 홍수연은 패션 역시 도시적이고 화려한 외모가 주는 이미지와 달리 원피스나 오피스 룩보다는 내추럴하고 편안한 의상을 좋아한다고 한다. 셔츠를 가장 좋아하며 진과 티셔츠를 즐겨 입는다고 한다.

홍수현은 데뷔 후 한결같은 동안 외모를 뽐내는 연예인이다. 그는 자신의 피부 관리법을 최소한의 기초 케어만 하는 것이라며 “화장품 다이어트가 유행하기 전부터 저는 최소한의 기초 케어만 해왔어요”라며 뷰티 선구자의 면모를 보였다.

또한 한 가지 제품만 사용하는 대신 한 번 바를 때 많이 바르는 편이라며 뷰티 팁을 전했다. 그 외에도 피부가 건조한 편이기에 메이크업 전에 세럼을 한 방울 발라 보완한다고 노하우를 공개하기도 했다.

데뷔 후 드라마, 영화, 연극, 뮤지컬, 예능 등 분야를 가리지 않고 다양한 모습을 보여준 그는 가장 즐기면서 촬영했던 작품으로는 ‘영화는 영화다’를 꼽았다. 그 이유로는 “제 분량이 많지는 않았지만 지방까지 무대 인사를 다니면서 감독님과 배우 분들 그리고 스태프분과 정이 많이 들었어요”라고 전했다.

기억에 남는 예능 프로그램으로는 주저 없이 ‘룸메이트’라 외치며 당시 출연진들과 지금도 연락하면 지낸다며 나나와 춤을 배웠던 에피소드와 대만 여행에서 만난 친구 루비, 조세호의 게릴라 팬미팅이 기억에 남는다고 전했다.

가장 기억에 남는 드라마로는 ‘공주의 남자’를 꼽으며 “촬영 중간 내가 교통사고를 당했지만, 그래도 뜻 깊고 재미있었던 촬영”이라 말했다.

사극에서 깊은 인상을 남긴 그에게 어떤 점에서 시너지를 창출한 것인지 질문했다. 그는 주로 자신이 맡았던 역할이 실존 인물이었다며 “그 실존 인물을 생각하면서 그 사람과 제 연기의 연결고리를 찾아가며 연기했다”며 “실존 인물에게 누가되지 않도록 고민을 많이 하고 공부하는 편”이라 고백했다.

또한 “이마를 드러내는 것과 한복이 잘 어울리는 편”이고 “깔끔하고 단아한 내 이미지와 잘 맞는 것 같다”며 사극에 대한 애정을 비쳤다. 아직 시도하지 않은 시대극에 대해서는 “기회가 있으면 해보고 싶다”며 “시대극만이 가지는 대사의 톤이나 특징을 직접해봐야 그 매력을 잘 알 것 같다”고 전했다.

이어서 현재 촬영 중인 주말드라마 ‘엄마’의 팀워크를 자랑하며 상대역인 김석훈과 연기에 대해 체크하며 편안하게 촬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엄마’는 엄마의 사랑, 30대의 사랑, 20대의 사랑, 가족 간의 사랑을 그리며 전 연령층의 사랑을 받고 있는 드라마다. 그 속 홍수현이 맡은 ‘세령’은 대기업 임원 아버지와 경제적 가치를 중요시 하는 엄마 사이에서 태어난 딸로 요즘 20~30대 여성의 모습을 담은 캐릭터다.

기존에 홍수현이 연기했던 역할과 다르게 깊은 고민이 없는 가벼운 캐릭터다. 그는 이에 대해 “세령이는 하고 싶은 대로 하는 즉흥적인 성격이라서 연기할 때 쉬울 때가 있다”며 “그동안 하지 않았던 코믹한 표정 연기나 웃긴 연기를 하는 것에 대해 ”제가 항상 하던 연기의 패턴을 벗어나서 새로운 연기를 한다는 것은 굉장한 즐거움“이라 전했다.

해보지 않은 것과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것을 좋아한다는 홍수현은 그런 의미에서 중국에서 작품 제의가 온다면 중국어를 배워가며 열심히 할 것이라 전했다. 또한 드라마에 비해 영화를 몇 작품하지 않았다며 이것저것 시켜주면 다 해보고 싶다며 “강렬한 캐릭터를 맡아서 기존의 이미지와 상반된 캐릭터에 도전해보고 싶다”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내년 초까지 촬영하는 ‘엄마’와 내년 하반기까지는 드라마 촬영에 열중할 것이라는 그는 촬영 중간 좋은 영화나 예능 프로그램 제의가 들어온다면 병행할 것이라 향후 계획을 전했다.

마지막으로 팬들에게 전하는 말로 “‘엄마’ 속 세령이가 얄미운 건데 홍수현이 얄미운 걸로 아시는 분들이 계셔서 마음이 아프다”며 “팬 분들이 저를 지켜보고 계시듯이 저도 팬 분들을 지켜보고 있으니 열심히 활동해달라고 당부 드리고 싶다”고 애정 섞인 메시지를 전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레인보우 미디어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