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 트와이스 “‘식스틴’ 출연, 박진영 피드백이 큰 도움”

입력 2015-10-20 15:3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JYP 소속 걸그룹 트와이스가 식스틴 출연이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20일 트와이스(지효, 나연, 정연, 모모, 사나, 미나, 다현, 채영, 쯔위)는 서울 광진구 악스코리아에서 데뷔 쇼케이스 ‘OOH-AHH, TWICE’를 개최했다.

트와이스는 식스틴 출연에 대해 “연습생 때만으로는 무대와 춤을 할 수 있는 부분이 많지 않은데 식스틴을 하면서 무대에서 많은 경험을 하게 됐다. 박진영 선배님께 피드백을 바로 받을 수 있었던 게 도움이 컸다”라고 말했다.

이어 “다국적그룹이지만 어느 나라든 노래로 소통하는 건 같다고 생각한다. 다양한 국적에서 우리 음악을 들어주실 수 있다는 점이 이득이라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신인 걸그룹 트와이스의 데뷔 앨범 ‘THE STORY BEGINS’는 20일 0시에 공개됐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OOH-AHH하게(우아하게)'를 포함, 총 여섯 트랙이 담겨있다. ‘OOH-AHH하게(우아하게)’는 힙합과 알앤비, 록 등 다양한 장르를 믹스한 컬러팝(Color Pop) 댄스곡이다.

이곡을 만든 작곡팀 블랙아이드필승은 트와이스의 개성을 보여주기 위해 기존 음악에서 탈피한 ‘컬러팝’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탄생시켰다. 트와이스는 ‘어딜 가더라도 항상 민낯 하지만 내가 제일 빛나 낮은 신발 신어도 가치는 High’ 같은 가사를 통해 자신감 넘치는 모습을 표현했다.

한편, 트와이스는 지효, 나연, 정연, 모모, 사나, 미나, 다현, 채영, 쯔위 등 아홉 멤버로 구성된 팀으로, JYP엔터테인먼트가 5년 만에 선보이는 걸그룹이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 방지영 기자 dorur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