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훈, 3년 만에 발라드로 복귀… 은가은과 듀엣

입력 2015-10-23 09:1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장훈이 10월 27일(화) 낮 12시,'나와 같다면'과 정서를 같이 하는 애절한 이별발라드 '공항에 가는 날'을 발표한다. 2012년 가을, 발라드 '없다'를 발표한 이후 3년만이다.

김장훈은 3년 동안 비트가 있는 리듬의 곡이나 세태를 풍자하는 곡들을 계속 발표해왔다.
하지만 그는 최근의 인터뷰에서 "사람들이 나에게 가장 원하는건 결국 '나와 같다면'과 같은 애절한 발라드임을 확실히 알게 되었다.

몇년간 지독한 외로움과 공허함을 경험했기에 예전의 감성으로 다시 발라드를 부를수 있을 듯 하다"라고 밝혔고 그런 생각들이 이번에 애절한 발라드로 돌아오게 된 배경이라고 소속사인 공연세상측은 설명했다.

특히 이번 곡은 jtbc음악예능 '끝까지 간다'에 출연하여 센세이션을 일으켰고 故신해철에게 가창력을 인정받아 픽업되어 가수가 된 은가은이 듀엣을 했다.

이번 듀엣곡 '공항에 가는 날'은 임창정의 '흔한 노래', 김장훈의 '살고 싶다'등을 작업한 슈퍼터치팀이 곡작업에 참여 했다.

슈퍼터치 음악팀의 멤버이자 45RPM의 멤버인 이현배는 "공항에 가는 날은 기존의 듀엣곡과는 차별되는 노래이다. 기존의 듀엣곡들이 서로 화음을 맞춰 부르는 곡들이었다면 '공항에 가는 날'은 3절에서 남녀가 서로 다른 가사와 멜로디를 불러서 마치 솔로가수 두명이 자기 노래를 하는 듯한 곡이다.

남자와 여자가 자기 입장에서 노래를 하는 것이 이 곡의 차별점이자 포인트인 신개념듀엣곡이다"라고 곡에 대한 설명을 했다.

최근, 방송활동을 재개한 김장훈은 11월말에도 신곡을 발표할 예정이고 울해는 계속 방송활동과 신곡발표에 매진할것이며 공연은 내년 봄 '김장훈 25주년' 전국투어에서 만날수 있을것이라고 공연세상측은 밝혔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