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 신승훈 “김고은 목소리엔 공기 있다…실력 좋아”

입력 2015-10-28 20:4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라스’ 신승훈 “김고은 목소리엔 공기 있다…실력 좋아”

신승훈이 자신의 신곡 피처링을 맡은 배우 김고은과의 ‘녹음 에피소드’를 대 방출해 관심을 집중시켰다.

28일 방송되는 MBC ‘라디오스타’에서는 가을되면 유독 생각나는 발라더 3인방 신승훈-이현우-케이윌이 출연하는 ‘발라드는 돌아오는 거야!’ 특집이 전파를 탄다.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 “25년간 한국 가요계를 들었다 놨다 하는 요물 발라더! 현재진행형 레전드 발라더”라는 소개에 이어 등장한 신승훈은 오랜만의 예능출연에 약간은 들뜬듯한 모습을 보였다. 이후 그는 특유의 달달하고 부드러운 목소리로 다양한 이야기를 털어놓기 시작했다.

특히 신승훈은 배우 김고은과의 에피소드를 풀어놓아 시선을 사로잡았다. 9년만에 정규앨범을 가지고 돌아온 그는 윤종신이 “김고은이 피처링을 했다고”라면서 운을 띄우자 “김고은의 목소리에 에어가 있어 내 목소리와 잘 맞을 것 같았다”고 밝히며 그에게 피처링을 부탁한 이유를 밝힌 것.

이어 신승훈은 “두 세시간은 걸릴 줄 알았는데, 35분-40분 만에 녹음을 끝냈다”면서 김고은의 연습량과 노래실력에 대해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는 후문이어서 신승훈과 김고은의 녹음 에피소드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그런가 하면 이번 방송에서 신승훈은 ‘즉석밥 찬양론자’의 면모로 웃음을 자아낼 예정이다. 그는 즉석밥 종류를 읊으며 그에 어울리는 음식까지 추천하는가 하면, 짠내가 물씬 풍겨져 나오는 신승훈의 ‘싱글라이프’까지 낱낱이 공개할 예정이라고 전해져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신승훈은 ‘레전드 발라더’다운 달콤한 목소리로 감미로운 발라드 무대를 보여주며 여심을 사로잡을 예정. 이에 신승훈이 어떤 무대로 설렘을 선사할지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과연 ‘레전드 발라더’ 신승훈과 배우 김고은의 사이에는 어떤 에피소드가 존재할지, 신승훈의 짠내 나는 ‘싱글라이프’와 가을밤에 어울리는 발라드 무대는 28일 수요일 밤 11시 10분 방송되는 ‘라디오스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MBC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