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MC’ 유재석도 놀란 배우 나문희와 문인 나혜석 관계 ‘관심 집중’

입력 2015-10-29 11:0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국민 MC’ 유재석도 놀란 배우 나문희와 문인 나혜석 관계 ‘관심 집중’

문인 나혜석이 화제인 가운데 그와 배우 나문희의 관계에 다시금 관심이 쏠리고 있다.

나문희는 지난 2012년 KBS 2TV ‘해피투게더3’에 출연, “고모 할머니가 한국 최초 여류 여성화가인 故 나혜석”이라고 밝혔다.

나문희는 “우리 집안은 부자였는데 나는 어렵게 살았다”며 “우리 아버지의 고모가 나혜석 씨였다. 나한테는 고모 할머니가 된다”고 말했다.

이에 유재석은 “신문에서 본 적이 있다. 신기하다”며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한편 故 나혜석 화가는 지난 1896년 4월 18일 경기도 수원에서 태어나 오빠의 권유로 1913년 도쿄여자미술전문학교에서 유화를 전공했다.

특히 그녀는 유학시절 이미 여권신장을 옹호하는 글을 도쿄 유학생 동인지에 실었을 정도로 여성인권에 큰 관심을 보였다.

나혜석은 귀국 후에 미술교사로 활동하다가 1918년 3.1운동에 참가해 옥고를 치르기도 했다.

또한 나혜석은 당시 여성의 이혼을 터부시 했던 사회의 관습에 맞서는 글을 기고하는 등 미술과 여성운동 양쪽에서 범상치 않은 족적을 남겼다.

동아닷컴 권용은 인턴기자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 ‘해피투게더3’ 방송화면 캡처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