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송담 지엔하임’ 인기 고공행진

입력 2015-10-31 16:3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교통, 교육, 평면, 생활인프라 고루 갖춰진 아파트로 호평
최고경쟁률 4.11대 1 기록…당첨자 발표 11월 5일(79블록)~6일(80블록)
계약은 11~13일 3일간 진행

문장건설이 평택 송담택지지구에서 분양하는 ‘평택 송담 지엔하임’의 청약을 진행했다.

28~29일 양일간 청약 접수를 진행한 ‘평택 송담 지엔하임’은1073가구 모집에 총 2227명이 청약을 접수했으며 최고 4.1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최고경쟁률은 79블록에 공급된 전용면적 59㎡타입에서 나왔다. 이 타입은 송담지구 최초 전용 59㎡를 비롯해 와이드 드레스룸을 제공해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얻은 것으로 보인다.

특히 당해 지역에서 청약이 많이 접수돼 안중지역 수요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당해 지역인 평택에서 수천명이 몰리며 ‘지엔하임’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 결과 ‘평택 송담 지엔하임’은 대다수의 타입이 당해 지역에서 마감될 정도로 인기가 많았다. 평택지역뿐 아니라 수도권 투자자들까지 대거 몰리며 높은 청약경쟁률을 보인 것으로 풀이된다.

‘평택송담 지엔하임’은 전가구 혁신설계를 적용했고 단지 내 중앙공원 및 광장 조성, 인근에 근린공원 위치한다. 또한 초, 중교와 단지가 바로 인접하여 뛰어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이 단지는 평택 서부권역에서도 주거지로 이름 높은 현화지구와 바로 인접해 있어 생활이 편리한 것도 장점이다. 인근으로 농협 하나로마트, 현화메디컬센터, 안중공용버스터미널, 평택시청 안중출장소 등 생활편의시설이 풍부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오는 2019년 개통예정인 안중역(서해선 복선전철)이 최단거리 입지며, 포승국가산업단지와 평택 중심가를 잇는 38번 국도와 북으로 화성, 남으로는 아산을 잇는 39번 국도의 교차점에 위치해 있어 평택시 전 지역은 물론 광역교통망도 잘 갖추고 있다.

연제호 기자 sol@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