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코, 새 싱글 트랙리스트 공개 “프로듀싱 능력이 돋보였다”

입력 2015-11-02 17:0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3일 자정 컴백을 예고한 지코가 싱글음반 PART.1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2일 자정 지코의 소속사 세븐시즌스는 공식SNS를 통해 지코의 싱글음반 PART.1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하며 컴백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총 3곡으로 구성된 이번 지코의 싱글 앨범은 지코가 작사 작곡과 프로듀서는 물론 아트디렉터 부분까지 참여하여 지코만의 음악적인 색깔을 충분히 입혔다는 후문.

타이틀곡 ‘Boys and Girls’ 는 지코의 세련된 음악성을 곳곳에서 느낄 수 있는 곡이다. 랫쳇기반의 청량감 넘치는 리듬과 지코특유의 박자감있는랩, 세련된 멜로디라인이 돋보이는 곡으로 지코가 기존에 발표해왔던 트랙들과 전혀 다른 색다른 감성을 드러내 눈길을 끈다.

특히 신예 보컬 바빌론의 환상적인 보이스를 통해 지코가 처음으로 보컬이 가미된 솔로 곡을 공개한 점도 눈여겨 볼만하다.

지코는 대중성을 가미해 기존에 자신이 갖고있던 악동의 강렬한 이미지를 살짝 벗어나면서도 스스로가 지닌 고유의 색은 고스란히 유지하며 또 하나의 트렌디함을 이끌어내려 하고있다.

이 밖에 '날’ 은 거친 하드코어 트랙으로, 지코의 힙합크루인 ‘벅와일즈’ 의 수장 제이통이 피쳐링으로 참여했으며, 머리가 아닌 몸으로 느낄 수 있는 곡이다. 제이통과 지코의 강렬한 랩이 이어지며 잠시도 쉴 틈을 주지 않는 이 곡은 지코가 힙합 아티스트로서 나아가고 픈 길을 잘 제시했다고 보면 좋을 것이다.

또한 앞서 선 공개로 대중들을 만난 ‘말해 YES or NO’ 가 눈에 들어온다. 지난 2월 Mnet의 ‘언프리티 랩스타’ 에서 공개한 트랙인 이 곡은 육지담이 우승을 차지하며 ‘밤샜지’로 재 탄생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후 많은 이들이 지코 버전의 원곡 음원을 기다렸지만 이 곡은 힙합 공연장에서만 들을 수 있어 아쉬움을 사기도 했다. 세븐시즌스 측은 “선 공개를 통해 이런 갈증을 달래주고, 앨범의 방향성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지는 곡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지코의 새 싱글 앨범 '파트 원(Part.1)'은 오는 11월 3일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될 예정이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세븐시즌스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