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라 ‘그리움만 쌓이네’ 차트 상위권 안착

입력 2015-12-11 10: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그룹 마마무 솔라가 자신의 이름을 내 건 프로젝트 앨범 ‘솔라감성’ Part2 '그리움만 쌓이네'로 음원차트서 상위권을 차지했다.

11일 자정 공개된 '그리움만 쌓이네'는 같은 날 오전 9시 기준 올레뮤직 2위, 엠넷 4위 등 주요 음원차트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인기를 얻고 있다. 이외에도 각종 음원차트 20위권에 진입하는 저력을 발휘했다.

솔라가 부른 ‘그리움만 쌓이네’는 드라마 ‘응답하라 1988’ OST와 함께 음원차트 속 복고 열풍에 힘을 보태고 있는 모습이다. 걸그룹 마마무가 아닌 솔라로 EXO, 싸이, 브라운아이즈소울 등 음원강자들의 활약 속에서 거둔 성과라 더욱 눈길을 끈다.

솔라의 ‘그리움만 쌓이네’는 1979년 발표된 여진의 원곡을 솔라만의 감성을 담아 2015년 버전으로 리메이크한 곡으로, 어쿠스틱 기타 선율에 솔라의 차분한 목소리가 더해져 애절한 감성을 극대화시켰다.

더욱이 솔라는 ‘그리움만 쌓이네’로 2, 30 팬들은 물론 중장년층 팬들의 향수를 자극, 전세대로부터 고른 사랑을 받는 차세대 보컬리스트로서의 가능성을 활짝 열었다.

한편 솔라는 자신만의 진솔하고 따뜻한 마음을 담아낸 프로젝트 앨범 ‘솔라감성’을 앞으로 시리즈로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