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소리’ 이성민 “준열아, 많이 도와줘” 쌍문동으로 보내는 편지

입력 2015-12-14 12:0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이성민이 류준열에게 영상 편지를 보냈다.

먼저 김호재 감독은 14일 서울 광진구 아차산로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열린 영화 ‘로봇, 소리’ 제작보고회에서 영화에 출연한 류준열에 대해 “배우가 잘 되는 것은 좋은 일이지만 그에게 업혀 가고 싶은 마음은 없다”고 말했다.

이에 이성민은 “무슨 말씀이냐. 류준열은 우리 영화에서 중요한 인물”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로봇, 소리’를 찍을 때부터 류준열이 잘 될 줄은 알았지만 이렇게 난리날 줄은 몰랐다”고 털어놨다.

이성민은 “당시 류준열에게 차기작으로 ‘응답하라 1988’을 한다고 들었다”며 “‘잘 된 후에 모른 척 하면 안 되는데’ 싶더라”며 “준열아 많이 도와줘”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로봇, 소리’는 10년 전 실종된 딸을 찾아 헤매던 아버지 해관이 세상의 모든 소리를 기억하는 로봇을 만나 딸 유주의 흔적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

영화 ‘방황하는 칼날’ ‘군도: 민란의 시대’ ‘손님’ 등 다양한 작품에서 인상 깊은 연기를 펼쳐온 이성민. 지난해 드라마 ‘미생’에서 오상식 역을 통해 큰 사랑을 받은 그는 카리스마를 벗고 부성애 넘치는 아버지 해관 역으로 돌아왔다. 해관이 10년 동안 찾아 헤매는 실종된 딸 유주 역에는 충무로의 샛별 채수빈이 캐스팅됐다.

국가정보안보국 소속 요원으로 소리를 찾는 일을 맡으며 승진을 노리고 있는 신진호 역은 이희준이 연기했다. 한국 항공우주연구원 소속 박사 강지연 역은 이하늬가 맡았으며 해관의 오랜 친구이자 수리의 달인 구철은 김원해가 열연했다. 마지막으로 나사에서 도청 목적으로 만들어진 인공위성 로봇 소리는 심은경이 목소리 연기했다.

‘작전’(2009)을 연출한 이호재 감독의 신작 ‘로봇, 소리’는 2016년 1월 개봉 예정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 국경원 기자 onecut@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