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무술감독 “ 유승호, 스펀지같은 액션배우”

입력 2016-01-14 13:3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SBS 수목극 ‘리멤버-아들의 전쟁’(이하 '리멤버') 유현상 무술감독이 유승호의 액션 연기를 극찬했다.

지난 6일 7회에선 서진우(유승호)는 전주댁을 찾아갔다가 곽형사(김영웅)에게 쫓기는 신세가 되는 내용이 전개됐다. 전주댁 집 창문을 깨고 도망치는 장면에선 유승호가 대역없이 단번에 분량을 완성, 화제가 된 바 있다.

14일 공식 홈페이지내 ‘PD노트’에서는 당시 촬영 에피소드와 관련된 게시글이 게재됐다.

유현상 무술감독은 “우리가 밑에서 보면 그렇게 높은 것 같지 않지만 실제로 뛰어내리는 입장에서 보면 정말 겁나고 무서운 위치”라며 “유승호는 전문 스턴트맨도 아닌데도 단 한번의 NG없이 촬영한 건 정말 대단한 거다. 그는 설명하는 내용을 마치 스펀지처럼 빨아들이더라”라고 말했다.

촬영 전 유 감독은 유승호에게 스토리보드를 보여주며 팔꿈치를 들고 뛰어야 하고 유리창을 깰 때는 얼굴을 가리지 않아야 함을 주지했다. 팔에 얼굴이 가려지면 다시 촬영해야 하기 때문이다. 또 착지 지점과 동작까지 설명했다.

유 감독은 자신의 SNS에 유승호와 촬영한 인증샷을 공개하며 “주인공 유승호 배우랑! 정말 착하고 모든 촬영 씬 한 컷 한 컷마다 너무 적극적인 멋진 배우! 마지막 끝날 때까지 아무 사고가 없길 기원한다”는 글을 남겨 다시 한 번 극찬을 하기도 했다.

유승호의 다양한 매력을 볼 수 있는 '리멤버' 10회는 14일 밤 10시 방송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제공|SBS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