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격투기단체 UFC가 오는 2월 6일 토요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MGM그랜드 가든 아레나에서 열리는 UFC 196 넘버링 대회를 UFC 파이트 나이트로 변경한다고 밝혔다.
본 경기는 전 웰터급 챔피언 조니 헨드릭스와 “원더보이” 스테판 톰슨의 웰터급 경기를 메인 경기로 하며 미국 폭스스포츠 1에서 중계된다.
당초UFC 196은 페이퍼 뷰(PPV)를 통해 방송될 예정이었지만 메인 경기였던 파브리시오 베우둠과 케인 벨라스케즈의 헤비급 타이틀 매치가 두 선수의 부상으로 무산되면서 중계권이 폭스스포츠 1으로 넘어오게 되었다.
UFC 팬들은 로이 넬슨 vs. 제러드 로숄트, 오빈스 생 프뤼 vs. 하파엘 카바우칸치, 조셉 베나비데스 vs. 잭 마코브스키, 조쉬 버크만 vs. KJ 눈스 등의 흥미진진한 경기를 폭스스포츠1 에서 즐길 수 있게 되었다. 본 경기의 자세한 대진표는 UFC.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
UFC 파이트 나이트: 헨드릭스 vs. 톰슨의 메인 경기와 예선경기는 각각 오후 7시(현지시각) 와 오후 5시(현지시각) 에 폭스스포츠1에서 중계될 예정이며, 미키 갤 vs마이크 잭슨의 UFC 파이트 패스 프릴림 경기는 오후 4시(현지시각)에 방송된다.
이로써 오는 3월 5일 토요일(현지시각)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릴 예정인 라이트급 챔피언 하파엘 도스 안요스와 페더급 챔피언 코너 맥그리거의 라이트급 타이틀 경기가 UFC 196: 하파엘 도스 안요스 vs. 코너 맥그리거로 변경되었다.
더불어 이번 UFC 196에서는 UFC 여자 밴텀급 챔피언 홀리 홈과 미샤 테이트의 타이틀 전도 함께 있을 예정이다. 또한 메인 카드 교체로 변경된 해당 UFC 파이트 나이트의 티켓 환불을 원하는 팬들은 구입처에서 환불 가능하다.
한편, 국내에서는 UFC 파이트 나이트: 헨드릭스 vs. 톰슨 경기를 2월 7일 일요일 오전 11시 30분부터 SpoTV, 수퍼액션, 네이버 스포츠 그리고 아프리카 TV에서 생중계한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