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어율 1위 양현종 vs 다승1위 해커…에이스 빅뱅

입력 2016-04-01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KIA-NC 개막전 선발투수 분석

가장 날카로운 창과 가장 단단한 방패가 붙는다.

올 시즌 가장 강력한 우승 후보로 꼽히는 NC는 1일 마산구장에서 KIA와 개막전을 치른다. 프리에이전트(FA) 3루수 박석민을 영입해 ‘야수진만큼은 물 샐 틈이 없다’는 평가를 받는다. NC 김경문 감독 역시 ‘올해가 우승의 최적기’라는 외부 평가를 굳이 부정하지 않는다. 반면 리빌딩 2년째를 맞은 KIA는 선발진에서만큼은 타 팀들이 부러워할 수준이다. 양현종-윤석민 원투펀치에 거물급 외국인 듀오 헥터 노에시와 지크 스프루일이 가세했다. KIA가 자랑하는 주력 선발진이 NC와의 원정 개막 3연전에 총출동한다. 객관적 전력에선 NC가 우위에 있지만, KIA는 기세로 야구를 하는 팀이라 예측이 어렵다. KIA 김기태 감독은 지난 시즌에도 개막 6연승으로 출발한 기억이 있다.



● 양현종 VS 에릭 해커

지난해 명실상부한 최고투수들이 개막전부터 붙는다. 지난해 방어율 1위(2.44)에 빛나는 KIA 양현종은 다승·승률 1위(19승5패)이자 골든글러브 투수인 NC 에릭 해커와 대결한다. 2014년 16승, 2015년 15승을 거둔 양현종은 지난해 NC를 상대로도 2승2패, 방어율 3.14의 준수한 성적을 올렸다. 양현종은 전통적으로 전반기, 특히 시즌 초반에 페이스가 좋았다. 지난해 개막전에서도 양현종은 LG 헨리 소사와 맞붙어 승리했다.


해커도 지난해 204이닝을 던져 방어율 3.13을 기록했다. KIA를 상대로는 3승무패, 방어율 0.63으로 초강세를 보였다. 해커는 볼넷과 홈런을 적게 내주는 장점도 지니고 있다. 두 팀 모두 불펜보다는 선발이 강하다. 두 에이스들에게 거는 기대치가 더 높을 수밖에 없다.

김영준 기자 gatzb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