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시민’ 곽도원, 최민식 재회하니 좋지 아니한가

입력 2017-03-08 09:2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대한민국 대표 배우 최민식은 물론 곽도원, 심은경, 문소리, 라미란, 류혜영까지 연기파 배우들의 합세로 기대를 모으는 영화 ‘특별시민’에서 선거 공작의 일인자 ‘심혁수’ 역으로 돌아온 곽도원이 최민식과 완벽한 연기 호흡으로 강렬한 앙상블을 보여줄 예정이다.

영화 ‘특별시민’은 현 서울시장 ‘변종구’(최민식)가 차기 대권을 노리고 최초로 3선 서울시장에 도전하는 치열한 선거전 이야기다. ‘범죄와의 전쟁:나쁜놈들 전성시대’ ‘변호인’ ‘타짜-신의 손’ 등의 작품을 통해 강렬한 카리스마로 관객과 스크린을 압도한 데 이어 최근 ‘곡성’에서 몸을 아끼지 않은 혼신의 열연을 보여준 곽도원이 ‘특별시민’에서 변종구를 든든히 보좌하는 선거대책본부장 ‘심혁수’ 역을 통해 강렬한 존재감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곽도원은 ‘범죄와의 전쟁:나쁜놈들 전성시대’에 이어 최민식과의 두 번째 호흡을 통해 완벽한 연기 시너지의 진수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차기 대권을 노리며 3선에 도전하는 서울시장 ‘변종구’(최민식)의 든든한 지원군인 ‘심혁수’는 선거 공작의 일인자로 철저한 계획과 공세를 통해 위기를 기회로 전환하는 탁월한 실력의 베테랑 선거 전문가이다. “우리가 뭐 선거 하루 이틀합니까”라며 자신만만한 태도로 실시간 검색어 1위 이슈 만들기 등 철저한 전략으로 선거판을 쥐고 흔들며 흥미진진한 긴장감을 선사하는 심혁수 캐릭터는 곽도원 특유의 힘있는 연기와 탄탄한 내공으로 극에 몰입을 더한다.

특히 곽도원은 서울시장 변종구 역의 최민식과 완벽한 파트너십과 미묘한 신경전을 오가는 연기 앙상블로 관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곽도원은 “변종구’와 함께하는 장면이 많아 최민식 선배와의 호흡이 가장 중요했다. 다행히 ‘범죄와의 전쟁:나쁜놈들 전성시대’ 이후 두 번째 만남이어서 편안했고 완벽한 시너지를 낼 수 있었다”고 전해 최민식과의 호흡을 기대케 한다.

이에 최민식은 “연기를 아주 잘하는 배우이고 심혁수 역에 적격이었다. 캐릭터와 상황에 녹아 드는 것이 거의 본능적인 배우라는 것을 다시금 느꼈고, ‘특별시민’에서 없어서는 안될 강렬한 존재감을 발휘했다”며 전적인 신뢰감을 드러냈다.

박인제 감독 또한 “소화력이 대단한 배우이다. 생각지도 못했던 연기를 보여주는 모습을 보며 정말 탐나는 배우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만족감을 전해 ‘특별시민’을 통해 또 한번의 인생 캐릭터를 보여줄 곽도원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이처럼 선거판을 뒤흔드는 베테랑 선거대책본부장으로 돌아온 곽도원은 한시도 눈 뗄 수 없는 열연과 존재감으로 스크린을 압도할 것이다.

대한민국 선거전의 세계를 다룬 신선한 소재와 최민식을 비롯 곽도원, 심은경, 문소리, 라미란, 류혜영 등 연기파 배우들의 강력한 앙상블로 주목받고 있는 ‘특별시민’은 오는 4월 개봉 예정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