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DA:다] 탑X김준수, 오늘 훈련소 퇴소…의경 복무 제각각

입력 2017-03-09 09:2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탑X김준수, 오늘 훈련소 퇴소…의경 복무 제각각

빅뱅 탑(T.O.P, 본명 최승현)과 JYJ 김준수가 9일 신병교육(기초군사훈련)을 수료한다.

지난달 9일 충남 논산 육군훈련소에 입소한 탑과 김준수는 이날 4주간의 신병교육(기초군사훈련)을 마치고 수료식을 갖는다. 이후에는 각각 경찰훈련센터에서 약 2, 3주간의 경찰 기본 소양 교육을 받고, 서울지방경찰청 악대 요원, 경기남부지방경찰청 홍보단으로 배치돼 의무경찰 복무를 시작한다.

동반 입대는 아니지만, 한날 훈련소에 입소한 탑과 김준수는 같은 날 훈련소를 떠난다. 그리고 전혀 다른 곳에서 각자 의무경찰로서 대체복무를 시작한다. 그럼에도 팬들을 향하는 마음은 똑같은 두 사람이다. 탑과 김준수는 입대에 앞서 팬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먼저 탑은 빅뱅 10주년 콘서트 현장에서 “19살 때부터 지금까지 한 번도 쉬지 않고 달려왔다. 가본 적 없는 새로운 환경에 처한다는 두려움과 쓸쓸함이 없지 않았다. 그런데 지금은 마음이 편하다. 누구나 가는 곳(군대)이기 때문이다. 여러분이 사랑해줘서 화려하게 마무리를 지어서 감사하다”며 “2년이라는 시간이 그리 길지 않을 것 같다. 2년간 더욱 발전해 돌아오겠다”고 입대 소감을 밝혔다.


김준수 역시 입소 당일 SNS 계정을 통해 “약 13년이란 시간 동안 변함없는 사랑. 잊지 할 추억 너무 고마웠다. 인사 제대로 못 드리고 가는 것 같아. 이렇게나마 사진을 올린다. 우리 건강하고 웃는 얼굴로 다시 만나요”라고 인사했다.

건강하게 다시 만날 날을 약속한 탑과 김준수다. 두 사람은 2018년 전역하는 날 웃으면 만날 것을 약속했다. 탑과 김준수의 전역 예정일은 2018년 11월 8일이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