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남길×천우희 감성 드라마 ‘어느날’ 예고편 공개

입력 2017-03-10 14:0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영화 ‘어느날’의 메인 포스터와 메인 예고편이 공개됐다.

‘어느날’은 아내가 죽고 희망을 잃은 채 살아가다, 어느 날 혼수상태에 빠진 여자의 영혼을 보게 된 남자 강수와 뜻밖의 사고로 영혼이 되어 세상을 처음 보게 된 여자 미소가 서로 만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

이번에 공개된 메인 포스터는 봄 햇살 아래 나란히 선 강수(김남길)와 미소(천우희)의 모습이 유쾌하고 따뜻한 감성 드라마를 예고하며 단번에 눈길을 사로잡는다. 먼저 희미하게 비치는 미소의 모습이 그녀가 영혼이라는 것을 암시하며 궁금증을 자아내고, “내가 보이나요?”라는 대사는 영혼이 되어 보게 된 세상을 신기해하는 미소의 해맑은 캐릭터를 드러내 호기심을 자극한다.

그런 미소를 유일하게 볼 수 있는 강수는 자신을 졸졸 쫓아다니는 미소가 귀찮다는 듯 살짝 찡그린 표정을 짓고 있어 두 인물이 보여 줄 유쾌하고도 귀여운 케미를 예고하며 기대감을 더한다. 한편 ‘당신에게도 찾아올까요?’라는 카피는 극중 강수와 미소에게 숨겨진 사연과, 이들에게 찾아온 특별한 어느 날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메인 포스터와 함께 최초 공개된 메인 예고편은 강수와 미소의 첫 만남부터 이들의 이면에 감춰졌던 상처와 아픈 사연까지 담아내 따뜻하고도 담백한 감성으로 보는 이의 마음을 따스하게 적신다. 아내가 죽고 삶의 의미를 잃어버린 강수의 “그래, 이렇게 살 바에는 모든 게 끝나버리면 어떨까”라는 독백으로 시작하는 예고편은 이내 병원에서 마주친 미소와의 첫 만남으로 이어져, 미소를 만난 후 강수에게 찾아 올 특별한 ‘어느 날’을 예감케 한다.


영혼으로 돌아다니는 미소가 자신에게만 보인다는 사실이 당황스럽기만 한 강수는 미소를 자꾸 피하려 하지만 미소의 간절한 부탁에 그녀의 소원을 들어주게 되고, 강수와 미소가 함께 보내는 특별한 나날들은 보는 이의 마음을 훈훈하게 물들인다. 한편 “인정하기 싫었지만 정말 무서웠어”라는 강수의 고백과, “잊혀지는 것보다 슬픈 건 없잖아요. 이렇게 하면 잘 기억할 수 있을 거예요”라는 미소의 대사가 서로의 아픔과 상처를 나누는 두 사람의 특별한 교감을 담아내 시선을 사로잡고, “나한테 그런 일이 생길 거라고는 상상도 못했어”라는 강수의 마지막 대사는 상처로 얼어붙었던 강수의 마음을 녹여줄 따뜻한 어느 날을 짐작케 해 영화에 대한 궁금증을 더한다.

마지막 장면 속 벚꽃 눈을 맞는 강수와 미소의 모습은 올 봄 관객들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어 줄 감성 드라마 ‘어느날’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고조시킨다.

봄 햇살 같은 따뜻한 감성이 마음 깊이 스며드는 메인 포스터와 메인 예고편 공개로, 영화에 대한 관심이 더욱 뜨거워지는 가운데, 올 봄, 힘들고 지친 이들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어 줄 감성 드라마 ‘어느날’은 오는 4월 개봉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