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영, 고강도 액션 연기 도전

입력 2017-03-14 06:5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연기자 이시영. 동아닷컴DB

5월 방송 MBC ‘파수꾼’ 강력계 형사 변신

연기자 이시영이 재도약에 나선다. 디딤돌은 ‘고강도 액션’이다.

현재 SBS ‘백종원의 3대 천왕’을 진행하는 이시영은 본업인 연기자로 돌아와 제 입지를 다시 구축할 기세다. 그동안 드라마에서는 이렇다 할 성적을 내지 못했던 만큼 이번 기회에 확실히 자신만의 자리를 찾겠다는 의지를 드러낸다. 분위기는 일단 마련됐다. 5월부터 방송하는 MBC 새 월화드라마 ‘파수꾼’이다. 범죄로 사랑하는 사람을 잃고 일상이 무너진 사람들이 모여 아픔을 이겨내고 정의를 실현하려는 모임을 만드는 이야기다. 이시영은 올림픽 사격 대표선수 출신의 전직 강력계 형사로 변신한다.

드라마가 액션 스릴러를 표방하는 만큼 이시영에게는 안성맞춤이다. 극중 전직 형사답게 각종 사건사고에 맞서며 몸으로 직접 부딪치는 고강도 액션을 예고했기 때문이다. 이는 그만의 장점을 고스란히 살릴 수 있는 무대로 받아들여진다. 실제로 이시영은 2012년 전국 여자신인 아마추어복싱 선수권대회에서 우승하고 인천시청 복싱팀에 입단해 활약했다. 기본체력이 튼튼하고, 몸놀림도 가볍다.

이시영은 촬영에 앞서 몸만들기를 다시 시작한다. 2014년 어깨 탈골로 선수생활에서 은퇴한 후 가볍게 몸 풀기만 해온 터라 고강도 액션을 소화하기 위해 이번 주 중 서울의 한 액션스쿨에서 액션연기를 배운다. 소속사 관계자는 13일 “액션과 연기 둘 다 가능하다는 걸 보여 주겠다”면서 “캐릭터 분석 등을 마쳤으니 드라마를 통해 강렬한 인상을 심어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정연 기자 annjo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