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아스달’ 김원석PD 연출 확정, 송중기·김지원 “긍정검토”

입력 2018-05-24 10:0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아스달’ 김원석PD 연출 확정, 송중기·김지원 “긍정검토”

배우 송중기가 차기작으로 검토 중인 tvN 새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가제)의 연출자가 결정됐다. 최근 종영된 tvN 수목드라마 ‘나의 아저씨’를 연출한 김원석 PD다.

tvN 측 관계자는 24일 동아닷컴에 “‘아스달 연대기’의 연출자로 김원석 PD가 결정됐다”고 말했다. 남녀주인공에 대해서는 “송중기와 김지원에게 각각 제안한 상태다. 양측 모두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스달 연대기’는 ‘선덕여왕’, ‘뿌리깊은 나무’, ‘육룡이 나르샤’ 등을 공동 집필한 김영현, 박상연 작가가 신작. 100% 사전 제작으로 준비 중이다. 편성은 tvN에서 확정한 상태다. 내년 방송을 목표로 제작을 준비 중이다. 여기에 ‘미생’, ‘시그널’, ‘나의 아저씨’ 등의 김원석 PD가 연출자로 나선다.


또 남주인공에는 송중기가 낙점돼 최종 조율 중이다. 소속사 블러썸 엔터테인먼트 측 관계자는 동아닷컴에 “‘아스달 연대기’ 출연을 긍정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여주인공에는 배우 김지원이 낙점돼 출연을 검토 중이다. 김지원의 소속사 킹콩by스타쉽 측 역시 “‘아스달 연대기’(가제) 제작진으로부터 출연 제안을 받고 긍정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캐스팅이 진행 중인 ‘아스달 연대기’는 촬영지 선정도 완료된 상태다. 대규모 세트가 지어지는 곳은 경기도 오산 인근. 이미 MOU 등 문서상의 협약도 마친 것으로 전해졌다. 캐스팅이 진행되는 가운데 본격적인 제작은 하반기부터다.

방영은 내년 상반기를 목표로 하고 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