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축구연맹, 축구사랑나눔재단-경남FC와 사랑 나눔 봉사활동

입력 2018-06-04 16:5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 이하 ‘연맹’), 축구사랑나눔재단, (주)경남도민프로축구단(이하 ‘경남FC’)이 경남 의령군 소재 사랑의집 여자축구단(‘꽃미녀FC')를 방문해 사랑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연맹 임직원과 경남FC 선수단 등 봉사단 30여명은 4일 사랑의집을 방문해 환경정화 활동을 수행하는 한편, 꽃미녀FC와 함께 축구클리닉과 사인회를 진행하며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경남FC 김신은 “경남FC는 도민들의 힘으로 운영되는 도민구단이다. 경기장에서 좋은 플레이를 펼치는 것은 기본이고, 도민 여러분들을 자주 만나고 도움을 드릴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기회가 닿는 대로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실시된 사회공헌활동의 재원은 축구사랑나눔재단을 통해 마련됐다. K리그는 지난 2013년 출범 30주년을 맞아 시작한 ‘급여 1% 기부 캠페인’을 지속하고 있다.

‘급여 1% 기부 캠페인’이란 연맹 임직원과 심판, 분과위원 등 전 구성원이 매월 급여의 1%를 기부하는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마련된 기금은 축구사랑나눔재단에 전달해 K리그 각 구단의 연고지에서 축구저변확대와 소외 계층 지원에 활용되고 있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