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컷] ‘김비서가 왜 그럴까’ 박민영, 인생 캐릭터 예약…시청률 1위까지

입력 2018-06-07 08:3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비서가 왜 그럴까’ 박민영, 인생 캐릭터 예약…시청률 1위까지

‘김비서가 왜 그럴까’ 박민영이 1회만에 안방극장을 사로 잡았다.

박민영은 tvN 수목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에 주인공 김미소 역으로 자기애로 똘똘 뭉친 나르시시스트 부회장 이영준(박서준 분)을 9년간 완벽히 보좌해온 인물로 완벽 변신했다.

그리고 지난 6일 첫 방송 이후 박민영을 향한 호평 세례가 쏟아졌다. ‘비서계의 레전드’답게 까다로운 영준을 눈 하나 깜짝 안하고 보필하는 김미소 그 자체였다. 입가에 늘 미소를 잃지 않고 흐트러짐 없는 움직임, 딱 떨어지는 깔끔한 대사 처리, 그리고 영준의 나르시시스트 어투에도 눈 하나 깜짝 하지 않는 평정심까지 참 잘 했다.

특히 비서 모드일 때 미소는 늘 웃는 낯으로 자신을 낮추고 영준을 돋보이게 만든다. 웃음을 유발하는 영준의 나르시시스트 어투에 미소는 그저 끄덕이며 맞장구 칠 뿐 자신의 의견을 비추지 않는다. 또 은행에 빚을 갚고 무의식 중에 김미소가 아닌 김비서를 이름란에 적고 영준의 물건이 가득한 가방, 후임자를 위해 ‘자기 자신을 잃지 말라’ 메모 남기는 모습이 시청자들에게 짠함과 공감을 불러 일으켰다.

박민영의 물오른 연기 역시 시청자들의 지지를 받았다. 박민영은 미소가 사직서를 내기 전과 후를 다르게 연기하며 극의 활력을 불어넣었다. 초반에 자로 잰듯 딱 떨어지게 행동하고 영준에게 모든 초점을 맞추고 있다면, 퇴사 선언 후 조금씩 자신의 목소리를 내기 시작한다. 그 차이는 새 비서 면접 장면부터 드러난다. 이를 악물었지만 미소는 잃지 않으며 영준에게 반하는 답을 내놓는 미소의 모습은 웃음을 터지게 만들었다. 또 꽃 알레르기 연기는 절정이었다. 거침없는 재채기와 눈물이 맺히며 얼굴을 ‘막 쓰는’ 표정 연기로 시청자들의 감탄을 샀다.

펄펄 나는 박민영의 활약은 시청률로 이어졌다. 케이블, 위성, IPTV를 통합한 유료플랫폼 전국 가구 기준 평균 5.8%, 최고 6.6%를 기록하며 케이블-종편 포함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또한 tvN 타깃 시청층인 2049 시청률은 평균 4.3%, 최고 5.0%를 기록, 지상파 포함 전 채널 1위를 차지했다.

한편, ‘김비서가 왜 그럴까’는 매주 수, 목 밤 9시 30분에 방송된다.

사진|tvN ‘김비서가 왜 그럴까’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