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비서’ 박민영에게 반할 수밖에 없다

입력 2018-06-08 14:3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비서’ 박민영에게 반할 수밖에 없다

박민영에게 반할 수 밖에 없었다.

박민영은 tvN 수목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에서 9년 간 부회장 이영준(박서준 분)을 빈틈없이 보좌해온 비서계의 레전드 김미소로 완벽 변신했다. 첫 방송에서는 웹툰을 찢고 나온 듯한 200%의 싱크로율을 보인 비주얼과 연기력 엄지 손가락을 치켜 세웠다면 지난 7일 방송된 ‘김비서가 왜 그럴까’ 2회에서는 다채로운 매력으로 화면을 꽉 채웠다.

박민영의 섬세한 연기 선은 드라마를 재밌게 즐기는 또 하나의 관전 포인트다. 사회에 첫 발을 내딛은 순간을 회상할 때의 아련함, 회식 자리에 말도 없이 찾아온 이영준(박서준 분)을 봤을 때의 당혹감, 속으로만 쌓아온 서운함을 속사포처럼 내뱉고 찾아온 통쾌함과 후폭풍처럼 밀려우는 후회 등 다양한 감정을 능수능란하게 표현하며 드라마의 몰입도를 한층 더 끌어올렸다.

뿐만 아니라 박민영은 웃음과 설렘 모두를 놓치지 않았다. 자신이 맡은 업무는 빈틈없이 처리하는 것은 물론, 이영준 보다 몇 수 앞서 향후 업무까지 철저하게 대비하는 모습은 안방극장을 웃음으로 물들였다. 이어 “내가 김비서와 연애해주겠다는 뜻이야”라 이영준의 갑작스러운 고백에 눈을 반짝이는 김미소의 대답은 모두를 기대케했다. 하지만 김미소는 웃음을 잃지 않으며 “부회장님은 제 스타일이 아니세요”라 단호한 거절을 표하는 등 이영준을 조련하는 듯한 김미소만의 사랑스러운 당근과 채찍은 시청자들까지 사로잡았다.

이처럼 60여 분을 무리없이 이끌어간 박민영의 활약상에 ‘김비서가 왜 그럴까’의 시청률도 순항 중이다. 단 2회 만에 수목극의 최강자로 떠오르며 케이블, 위성, IPTV를 통합한 유료플랫폼 전국 가구 기준 평균 5.4%를 기록한데 이어, 케이블-종편 포함 동시간대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tvN 수목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는 매주 수요일, 목요일 밤 9시 30분에 방송한다.

[사진출처: tvN ‘김비서가 왜 그럴까’ 방송 캡처]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