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도 홀린 '마성의 기쁨' 해적판도 기승

입력 2018-10-02 19:0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배우 최진혁, 송하윤이 주연을 맡고 있는 드라마 ‘마성의 기쁨’이 중국 시장에서도 인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하지만 중국 정식 수출이 불가능한 상황에서 각종 인터넷 사이트 등을 통해 ‘해적판’이 나돌아 이를 막기 위해 제작사와 방송사가 분주히 움직이고 있다.

MBN, 드라맥스 수목드라마 ‘마성의 기쁨’ (극본 최지연 / 연출 김가람 / 제작 IHQ, 골든썸)은 방송 전 이미 일본, 대만 등 아시아를 넘어 미주, 유럽 등 전세계 20여 국에 수출됐다. 특히 대만에서는 한국과 동시에 방송되며 중국어권의 반응이 뜨겁다. 하지만 현재 중국 현지에는 한국 드라마의 수출 및 방송이 불가능한 상황. 하지만 중국 팬들은 해적판으로 ‘마성의 기쁨’을 즐기며 SNS를 통해 갖가지 반응을 쏟아내고 있다.

제작사 측은 "본방송 직후 대형 동영상 사이트 등에 ‘마성의 기쁨’의 불법 파일이 올라와 이를 실시간으로 체크하며 플랫폼 측에 삭제를 요청하고 있다"며 “해외 판매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졌지만 해적판이 기승을 부리고 있어 제작사나 방송사가 노력 중이다"고 전했다.

최근 정통 로맨틱 코미디가 기근이었던 터라 ‘마성의 기쁨’은 가뭄의 단비처럼 아시아 시장에서 각광받고 있다. 특히 대만, 홍콩, 마카오 등 중국어권에 모두 수출돼 대만에서는 유력 매체인 아이치이, KKTV, 프라이데이(Friday), 초코TV, 마이비디오(Myvideo) 등에서 이미 방송이 시작됐다. 이후 최진혁의 팬미팅 요청이 쇄도해 일정을 조율 중인 상황이다.

최진혁의 소속사 지트리크리에이티브 측은 "기대 이상의 반응에 소속사도 깜짝 놀랐다"며 "하지만 차기작이 이미 결정돼 촬영 일정을 소화해야 하여 해외 스케줄을 위해 일정을 꼼꼼하게 체크하는 중"이라고 전했다.

한편, 8회까지 방송돼 반환점을 돈 ‘마성의 기쁨’ 9회는 오는 3일 오후 11시, MBN과 드라맥스에서 동시 방송된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