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FF 라이브] ‘공작’ 이성민X‘허스토리’ 김희애, 부일영화상 男女주연상

입력 2018-10-05 18:5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BIFF 라이브] ‘공작’ 이성민X‘허스토리’ 김희애, 부일영화상 男女주연상

2018 부일영화상 남녀 주연상 수상자는 이성민과 김희애였다.

5일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제27회 부일영화상 시상식에서 ‘공작’으로 남자 주연상을 수상한 이성민은 “‘공작’ 배우가 후보에 세 명이 있어서 기분이 묘했다. 특히나 우리 (황)정민이 있어서 묘한 기분이었다”고 말했다.

그는 “‘연기로 먹고 사는 것’은 20대부터 꿈꾸던 일이었다. ‘공작’을 하면서 많이 이뤄졌다. 이 자리에 서 있는 것도 마찬 가지다. 그런 기회를 준 제작진들에게 감사하다. 나에게 늘 멋진 캐릭터를 선물해준 윤종빈 감독에게도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성민은 “내가 연기를 잘해서가 아니라 좋은 영화의 좋은 캐릭터 덕분에 받은 것이라고 생각한다. 열심히 하겠다. 이 상은 지훈이 진웅이 정민이와 함께 감사함을 나누겠다”고 덧붙였다.

이어 여자 주연상을 받은 ‘허스토리’ 김희애는 “훌륭한 선배들과 함께 작업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다. 후배들 또한 작은 역할이어도 최선을 다해 연기하는 모습을 보면서 나도 많이 자극받았다”고 고백했다. 그는 “우리 영화는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영화다. 일제 강점기 시대에 힘들게 한 할머니들과 이 분들을 위해 헌신한 김묵숙 선생님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라고 알리며 시상식에 참석한 김문숙 선생님을 소개했다.

김희애는 “부일영화상이 특별히 남다르다. 부산으로 배경으로 만들어진 영화라 의미가 더 남다르다. 부산 사투리 때문에 매일 악몽을 꿨다. 매일 사투리를 들으며 잠들었다”면서 “할머니들 덕분에 힘내고 용기 냈다. ‘허스토리’를 아껴준 팬분들에게도 감사하다”고 전했다.

남자 주연상 후보는 ‘1987’ 김윤석, ‘공작’ 이성민, ‘버닝’ 유아인, ‘공작’ 황정민, ‘메리 크리스마스 미스터 모’ 기주봉이 선정됐다. 여자 주연상 후보는 ‘아이 캔 스피크’ 나문희, ‘허스토리’ 김희애, ‘소공녀’ 이솜, ‘장산범’ 염정아, ‘리틀 포레스트’ 김태리였다.

한편, 부일영화상은 1958년 출범한 국내 최초의 영화상으로 올해 27회를 맞았다.

해운대(부산)|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