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복자들’ 정규편성 확정, ‘토크 노마드’ 후속·12월 첫방 [공식입장]

입력 2018-11-07 10:0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공복자들’ 정규편성 확정, ‘토크 노마드’ 후속·12월 첫방

노홍철, 유민상, 미쓰라·권다현 부부 등이 함께한 MBM 신규 예능프로그램 ‘공복자들’이 정규 프로그램으로 편성 확정됐다. 누구나 실천 가능한 24시간 자율 공복을 가학성 없이 재미있게 예능에 접목해 호평을 받은 ‘공복자들’은 시청률이 매주 상승하며 그 가능성을 입증했고 12월 초 매주 금요일 밤에 시청자들을 만나게 됐다.

7일 ‘공복자들’ 제작진은 “10부작 ‘토크 노마드-아낌없이 주도록’의 후속으로 12월 초 금요일 밤 8시 50분 정규 프로그램으로 첫 방송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지난달 3부작 파일럿으로 방송된 ‘공복자들’은 쏟아지는 먹거리와 맛집 속에서 한끼의 진정한 의미를 되짚어본 예능 프로그램. ‘건강관리’, ‘다이어트’, ‘미식의 끝을 보고 싶다’ 등 다양한 이유로 24시간 공복 후 한끼를 먹는 것에 동의한 공복자들이 각각의 일상생활을 보내며 수많은 유혹을 이겨내고 ‘공복의 신세계’를 영접하는 모습이 담겼다.

특히 노홍철은 ‘공복자들’을 통해 공개하지 않았던 최근의 일상을 공개해 시선을 강탈했고, 노홍철을 비롯해 유민상이 ‘공복자들’의 24시간 자율 공복 후 작지만 큰 실천을 통해 각각 몸무게 감량에 성공한 사실을 알려 큰 화제를 모았다. 또한 부부공복자 미쓰라-권다현은 사랑이 샘 솟는 신혼생활을 공개함과 동시에 권다현의 희귀한 캐릭터로 시청자들의 호감을 사면서 정규 편성 요청이 끊임없이 있었다.

방송 후 자율 공복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시청자들의 호평이 쏟아진 가운데 시청률 역시 매회 상승하며 일요일 예능 격전지에서 의미 있는 수치를 기록했다.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공복자들’ 파일럿은 수도권 기준으로 1회 4.2%, 2회 4.3%, 3회는 또 다시 상승하며 4.5%의 시청률을 기록했고 광고주들의 주요 지표가 되는 2049 시청률 역시 높아 방송가 안팎의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제작진은 “파일럿 때 보내주신 관심에 너무나 감사드린다. 시청자 분들의 의견을 반영해 조금 더 새롭고 완성도 있는 프로그램으로 금요일 밤에 찾아 뵙겠다. 많은 관심과 의견 부탁한다”고 전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