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인사담당자에게 통하는 ‘시사상식’을 갖추는 방법

입력 2018-11-22 16:3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공기업 및 대기업 취업 현장에서 시사상식의 중요성이 꾸준히 논의된다. 탈스펙 채용으로 자연스럽게 필기 전형, 면접 등의 비중이 증대됨에 따라 생겨난 현상이다.

특히 최근의 사회적인 이슈와 관련해 시사상식 영역을 밀도 있게 준비하는 것이 중요해졌다. 개인의 단편적인 의견보다는 여럿의 다각적인 견해를 분석해 입장을 정리하고, 확실한 예를 들어 근거를 제시하면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다.

그렇다면 인사담당자에게 통하는 인재는 누구일까? 많은 기업들이 채용 과정에서 원하는 인재는 ‘사회가 요구하는 트렌드를 읽고 이를 재빠르게 해석하는 능력을 갖춘 사람’이다. 즉 지원자는 평소 준비된 시사상식을 통해 자신의 의견을 피력하는 훈련이 필요하다. 이런 모습을 보여주는 것만으로도 인사담당자에게 상당한 인상을 심어줄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에듀윌 상식 연구소 에서는 일반상식 및 시사상식 통합 교재로 취업준비생들이 상식 영역을 보다 효과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 바로 ‘2019 다 통하는 에듀윌 일반상식’교재다. 해당 교재는 실제 대기업, 공사공단 등의 기출문제를 분석하여, 수험자가 단 한 권으로 채용 과정의 상식 영역을 준비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해당 교재의 수강 과정도 에듀윌 취업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 과정은 취업에서 자주 출제되는 일반상식 및 시사상식 영역을 엄선해 꼭 나오는 상식 영역에 특화됐다. 역사, 경제·경영, 사회, 정치 등 영역별 출제 중요도에 따른 학습 구성으로 취업상식 전문 교수와 함께 학습할 수 있도록 한 점이 돋보인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