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B 황제, R.켈리의 두 얼굴’, 5일 라이프타임 국내 최초 방영

입력 2019-02-01 09: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R&B 황제, R.켈리의 두 얼굴’, 5일 라이프타임 국내 최초 방영


라이프타임 채널이 전설적인 R&B 가수 알켈리의 성범죄에 대한 고발 다큐멘터리 ‘R&B 황제, R.켈리의 두 얼굴(Surviving R.Kelly)’를 국내 최초로 방영한다.

‘R&B 황제, R.켈리의 두 얼굴’은 ‘아이 빌리브 아이 캔 플라이’라는 음악으로 국내에도 잘 알려져 있는 R&B 음악의 거장 알 켈리의 추악한 민낯을 고발한다. 1994년부터 지속적으로 성추문에 휩싸였던 알켈리의 미성년자 집단 감금 및 성범죄에 대해 미국 여성 1위 채널 라이프타임이 제작, 방영한 6부작 고발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미국 라이프타임 채널에서 2019년 초 방영한 이 다큐멘터리는 매회 200만 명 이상의 시청자를 끌어들이는 것은 물론 소셜미디어에서도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첫 방송 시 미국에서 공중파와 케이블채널을 통합한 전체 TV 프로그램 중 소셜미디어 화제성 1위 TV 프로그램에 등록되기도 했다.

‘R&B 황제, R.켈리의 두 얼굴’은 알켈리의 전 부인과 그의 형제, 가수 존 레전드 등 50명이 넘는 사람들의 독점 인터뷰를 통해 그 진실을 폭로해 미국은 물론 전세계를 충격에 휩싸이게 만들고 있다. 알켈리의 소아성도착증에 대한 의혹, 피해자의 입막음을 위한 ‘해결사’팀, 가족에 대한 협박 등 지금까지 알려지지 않았던 사실들도 공개한다. 알켈리는 2017년 애틀랜타와 시카고의 알켈리의 2개의 집에서 6명의 흑인 여성들을 집단 감금하고 성적 착취를 계속해왔다는 혐의로 고소당했다.

첫 방송 이후로 더 많은 피해자들이 밝혀지며 사회적 파장을 일으키고 있는 상황. 레이디가가, 존 레전드, 찬스 더 래퍼 등 셀러브리티들은 함께 작업했던 노래를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삭제하는 등 그를 더 이상 지지하지 않음을 밝히기도 했다.

‘R&B 황제, R.켈리의 두 얼굴’은 한국 라이프타임 채널에서 2월 5일(화) 밤 11시 45분 첫 방송을 시작으로 3주간 매주 화, 수요일 밤 11시 45분에 방송한다.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