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정안 “‘슈츠’ 비서→‘리갈하이’ 변호사, 업그레이드된 기분”

입력 2019-02-07 15:2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채정안 “‘슈츠’ 비서→‘리갈하이’ 변호사, 업그레이드된 기분”

배우 채정안이 법조계 드라마와 재회한 소감을 밝혔다.

채정안은 7일 오후 서울 강남구 임피리얼 팰리스에서 진행된 JTBC 새 금토 드라마 ‘리갈하이’ 제작발표회에서 “항상 아쉬움이 남는 작품들이 있다. ‘슈츠’에서는 홍다함의 히스토리를 보여주기 전에 끝난 느낌이라 아쉬움이 있었다”고 털어놨다.

지난해 드라마 ‘슈츠’에서 법률비서 홍다함을 연기했던 채정안은 이번 ‘리갈하이’에서 브레인 변호사 민주경을 소화한다. 그는 “인물 간의 갈등에서 주체적으로 들어가는 게 전작과 달라진 느낌이다. 보여줄 수 있는 게 많아서 더 좋다. 애정을 가지고 임하고 있다”고 말했다. 채정안은 “비서에서 변호사로 업그레이드된 기분도 든다”고 농담하며 “민주경을 재밌게 준비할 수 있을 것 같아서 큰 어려움은 없었다”고 덧붙였다.

‘리갈하이’는 동명의 일본 후지TV 드라마를 리메이크한 작품으로 법 ‘좀’ 만질 줄 아는 승률 100% 괴물 변호사 고태림(진구)과 법‘만’ 믿는 정의감 100% 초짜 변호사 서재인(서은수)의 코믹 법조 활극이다. 드라마 ‘강력반’, ‘MISS 맘마미아’의 박성진 작가와 ‘구가의서’, ‘미세스캅2’, ‘화유기’를 공동 연출한 김정현 PD가 의기투합했다. ‘SKY 캐슬’ 후속으로 오는 8일 금요일 밤 11시 JTBC에서 첫 방송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