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타는 청춘’ 조하나, ‘전원일기’ 비교해보니 ‘불변 미모’ ft.심은하

입력 2019-02-20 10: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불타는 청춘’ 조하나 전원일기.

‘불타는 청춘’ 조하나, ‘전원일기’ 비교해보니 ‘불변 미모’ ft.심은하

‘불타는 청춘’ 조하나가 ‘전원일기’ 당시와 크게 다르지 않은 미모로 주목받았다.

19일 방송된 ‘불타는 청춘’에서는 새 친구로 배우 출신 무용가 조하나가 함께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조하나를 맞이하러 간 김광규와 강문영은 조하나와 함께 과거 활동 당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1991년 KBS 공채 탤런트 출신으로 드라마 ‘전원일기’에서 금동이 아내 역을 연기한 바 있다.

“그때 그 모습 그대로인 것 같다. 똑같다”는 강문영의 말대로 조하나는 배우 활동을 접은 지 20년 가까이 지났음에도 예전 모습과 크게 다르지 않았다. 조하나는 “요즘 ‘전원일기’가 재방송을 한다고 하더라. 딱 내가 나오는 시기”라며 ‘전원일기’를 캡처한 사진을 보여줬다. 이에 김광규는 “지금과 똑같다. 세월을 피해갔다”며 “특히 이마가 그대로다. 반짝반짝 빛나네”라고 감탄했다. 그는 “‘청춘의 덫’ 심은하도 닮았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2002년 연기 활동을 접은 후 무용가로 전향, 국가무형문화제 제27호 승무의 이수자이자 무용학과 교수로 재직 중인 조하나. 그는 “‘전원일기’ 전부터 학생들을 가르치긴 했다”며 “연기와 무용 둘 중 하나를 선택하고 전념해야 하는 시기가 오더라. 그 시기가 ‘전원일기’를 마치는 시점과 맞았다. 무용에 매진해야겠다 싶더라”고 고백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