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왠(O.WHEN) “‘더 팬’ 출연, 경쟁 즐기지 않지만 좋은 경험”

입력 2019-07-03 15:5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오왠(O.WHEN) “‘더 팬’ 출연, 경쟁 즐기지 않지만 좋은 경험”

싱어송라이터 오왠(O.WHEN)이 ‘더 팬’ 출연 이후의 변화를 전했다.

3일 오후 4시 서울 마포구 서교동 하나투어 브이홀에서는 오왠(O.WHEN) 의 첫 정규 앨범 ‘룸 오(Room,O)’ 발매 미디어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이날 오왠은 SBS ‘더 팬’ 출연에 대해 “지상파 음악방송에 나가게 되서 나를 알리는 중요한 계기가 됐다. 다른 분들과 경쟁하는 방송이었는데 그걸 즐기진 않아. 그래도 카더가든 형과 더 많이 알게 됐다. 굉장히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이어 오왠은 주변의 반응에 대해 “가끔 집 밖을 나가게 되면 인사 해 주는 분들도 있고 친구들 통해서도 여기서 네 노래 나온다는 이야기 들을 때 변화를 실감한다.

그의 첫 정규 앨범 ‘룸 오(Room,O)’는 오왠의 공간 안에 있는 그만의 음악적인 감성을 의미하는 것으로 한공간 한 앨범 안애 오왠 특유의 색깔이 묻어난 다양한 노래들로 채워졌다.

타이틀곡은 인디 팝 발라드인 ‘찢어주세요’와 어쿠스틱 발라드 ‘않길’ 두 곡으로 두 가지 오왠의 색깔을 보여줄 수 있는 더블 타이틀로 정해졌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 국경원 기자 onecut@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